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한국발명진흥회, ‘2014 서울국제발명전시회’ 통역 자원봉사자 모집

한국발명진흥회, ‘2014 서울국제발명전시회’ 통역 자원봉사자 모집

11월12일까지 신청 접수, 대학생 등 35명 모집

 

 

[시사타임즈 = 조미순 기자] 한국발명진흥회(회장 구자열)는 오는 11월 28일부터 12월 1일까지 4일간 서울 COEX에서 진행되는 ‘2014 서울국제발명전시회’에서 외국 참가단의 통역 및 행사를 진행할 자원봉사자를 모집한다고 30일 밝혔다.

 

특허청이 주최하고 한국발명진흥회가 주관하는 2014 서울국제발명전시회는 세계 30여개국의 발명·특허 관련단체가 참가하는 세계적 규모의 발명 전시회로 올해 10회째를 맞는다.

 

통역 자원봉사자의 지원 자격은 만 18세 이상 대학생(휴학생 포함) 중 영어 또는 기타 언어가 가능한 자 또는 국내 거주 외국인, 해외 동포 중 한국어로 의사소통이 가능하면 누구나 가능하다.

 

자원봉사자는 해외 참가자의 전시준비일 및 전시 기간 동안 주최 본부의 공지사항을 전달하고 전시회 일정 및 장소 등 관련 정보 제공업무를 담당하게 된다. 전시회 기간과 전시준비일(11.27)은 반드시 참가해야 한다.

 

지원자는 오는 11월12일까지 한국발명진흥회 홈페이지(www.kipa.org) 사업공고 내에서 자원봉사 신청서를 다운로드 받아 작성한 후 어학관련 증명서 스캔본과 함께 이메일로 신청하면 된다.

 

통역 자원봉사자는 소정의 봉사료와 함께 자원봉사자용 티셔츠를 제공받고 ‘통역 자원봉사자활동 확인증’을 발급받게 된다.

 

한국발명진흥회 지식재산진흥부 팀장은“서울국제발명전시회에 참가하는 전세계 발명가들에게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자원봉사자를 모집하게 됐다”며 “대학생뿐 아니라 많은  분들의 참여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문의 : 02)3459-2842 www.siif.org

 

조미순 기자(sisatime@hanmail.net)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