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한국발명진흥회, 발명교육 전문교사 연수 실시

한국발명진흥회, 발명교육 전문교사 연수 실시
 

 

[시사타임즈 = 김혜경 기자] 한국발명진흥회(회장 구자열)는 3월25일부터 26일까지 양일간 경주 켄싱턴리조트에서 발명교육센터 신임교사 및 발명교육 지도교사 대상으로 발명교육 직무연수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는 한국발명진흥회가 지난 12월31일 교육부로부터 발명·특허 교육 분야의 ‘종합교육연수원’으로 인가받은 후 추진하는 첫 번째 프로그램이다. 

 

이번 직무연수는 발명교사로서의 기본 소양과 필수 직무역량 배양을 위한 것으로 1박 2일 합숙교육으로 진행된다. 발명교육 교수·학습 방법, 체험중심 발명교육 소개 등으로 구성되며 직무연수이수 학점이 부여된다.


앞으로 발명교육 현장의 질 제고를 위해 5월에는 자유학기제 연계 창의발명 교육과정, 8월에는 과학교과 연계 창의발명 교육과정 등의 발명교육 직무연수 과정을 운영할 예정이다.


발명교육 전문교사 연수신청은 3월 15일까지며 자세한 사항은 한국발명진흥회 발명영재교육연구원(02-3459-2919)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국발명진흥회 관계자는 “한국발명진흥회가 종합교육연수원으로 지정됨에 따라 증가하는 발명교사 수요에 대비함은 물론, 체험중심의 맞춤형 교사연수를 통해 발명교육 현장의 질을 제고할 수 있을 것”이라며 “이를 통해 우수 발명교육이 학교현장에 확산돼 미래사회를 주도할 창의융합인재 육성을 위한 기반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김혜경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