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한국성폭력상담소, ‘동의하고 하는 행진’ 행사 개최

한국성폭력상담소, ‘동의하고 하는 행진’ 행사 개최
 
 

 

[시사타임즈 = 탁경선 기자] 한국성폭력상담소는 오는 2월14일 ‘#그건_강간입니다’ 기획단과 같이 야외행진 <동의하고 하는 행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한국성폭력상담소는 지난해 11월부터 술과 약물을 이용한 성폭력을 방지하기 위한 ‘#그건_강간입니다’ 캠페인 활동을 해오며 거리 캠페인, 주류판매업소 방문 캠페인, 두 차례의 집담회를 진행한 바 있다.

 

한국성폭력상담소는 “‘동의’하지 않은 성적 행위는 폭력으로, ‘동의’는 분명해야 하며 술과 약물에 취한 상태를 이용하거나 협박/속임수에 의한 것이어서는 안 되며, 언제든 취소할 수 있다”면서 “이에 우리는 ‘동의하고 하는 행진’을 하고자 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동의를 취소한 상태에서의 성적 행위는 성폭력이라는 것을 외치고 동의에 기반한 행동이 얼마나 서로를 존중하고 자유롭게 할 수 있는지 노래할 것”이라며 “동의하지 않은 촬영과 그 촬영물의 유포, 폭력적인 성적 대상화, 길거리와 공공장소에서 단지 여성·소수자라는 이유만으로 겪게 되는 괴롭힘과 폭력에 반대하는 행동을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행사는 오후 1시부터 4시까지 신촌역과 연세대 명물거리를 중심으로 진행되며 ▲거리캠페인 ▲행사소개 및 발언 ▲키라라(KIRARA) 공연 ▲만취퍼포먼스 ▲치마뒤집기 ▲스카이댄서와 춤을(댄스타임) ▲자유발언(사전신청자 3분발언) ▲코스모스슈퍼스타 공연 ▲신승은 공연 등으로 진행된다.

 

자세한 사항은 <동의하고 하는 행진> 페이스북 페이지(https://www.facebook.com/214march)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문의 : 02)338-2890~2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탁경선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