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한국스카우트연맹,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와 ESG실천 등 협력방안 모색

한국스카우트연맹,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와 ESG실천 등 협력방안 모색

 

[시사타임즈 = 양동현 기자] 안병일 한국스카우트연맹 사무총장이 10일 서울에서 김춘진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사장 ESG실천 방안, 25회 세계스카우트잼버리의 성공적인 개최 등 협력방안 모색을 위한 환담을 가졌다고 밝혔다.

 

▲김춘진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사장(가운데), 안병일 사무총장(오른쪽), 조용탁 국회스카우트의원연맹 국장(왼쪽)이 환담한 후 기념촬영하고 있다 (사진제공 = 한국스카우트연맹) (c)시사타임즈
 

이날 김춘진 사장은 전 세계인이 동참하여 지구를 지키는 저 탄소 식생활 그린푸드데이 캠페인에 대해 설명하고 캠페인 동참 등 ESG실천으로 보다나은 미래를 위해 함께 힘을 모아 줄 것을 요청했다.

 

아울러 김춘진 사장은 김치의 종주국은 한국임을 알리는 글로벌 김치의 날 제정확산과 안전한 먹거리의 안정적 공급을 위한 식량안보 확보에 지속적인 관심과 협조를 당부했다.

 

이에 대해 안병일 사무총장은 스카우트운동이 자연과 환경에 근간을 두고 있어 지구촌이 직면하고 있는 환경문제 등에 대해 전 세계 청소년들이 함께 고민하고 공유할 수 있는 친환경적인 요소를 반영한 세계스카우트잼버리를 개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안병일 사무총장은 “8 1일부터 12일간 전북 새만금에서 개최되는 제25회 세계스카우트잼버리는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할 예정이라면서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가 잼버리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협력해주길 바란다고 요청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양동현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