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한국여성단체협의회, 여성 일·가정 양립 주제 세미나 개최

한국여성단체협의회, 여성 일·가정 양립 주제 세미나 개최

 

[시사타임즈 = 탁경선 기자] 한국여성단체협의회(사진 회장 최금숙)는 오는 9월3일 오후 2시 한국프레스센터 19층 기자회견장에서 전국의 여성단체 지도자 200여 명과 함께 <여성, 그리고 대한민국 내‘일’을 찾다!’>를 주제로 세미나를 개최한다.

 

한국여성단체협의회가 주최하고 여성가족부가 후원하는 가운데 열리는 이번 세미나는 이명선 한국여성정책연구원 원장, 정선희 SESNET<사회적기업지원네트워크> 이사장, 고선주 가정을 건강하게 하는 시민의 모임 공동대표가 주제강연자로 참여한다. 실효성 있는 일·가정 양립 정책을 모색하고 정책의 효과를 극대화 시킬 수 있는 사회시스템에 대해 논의하는 자리가 될 것이다.

 

최근 통계청에 따르면 2014년 기준 15~54세 기혼여성 가운데 결혼·임신·출산·육아·자녀교육 등의 사유로 직장을 그만 둔 여성은 20.7%에 달했다. 오늘날 저출산·고령화 추세가 국가 성장을 위협하는 심각한 사회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상황에서 여성인재 활용의 토대가 되는 실효성 있는 일·가정양립정책은 국가의 지속가능한 발전과 경제 활성화를 위해 매우 중요한 정책현안이다.

 

이에 한국여성단체협의회는 올 4월부터 <여성, 그리고 대한민국 내‘일’을 찾다!’>를 주제로 본회를 비롯한 5개 광역시·도 회원단체 여성지도자 및 정·관·학계 인사가 참여한 다.

 

일·가정양립정책 설명회를 포함한 전문가 간담회, 지역별 세미나 및 문화확산 캠페인을 펼쳐왔으며, 이번 세미나는 구체적인 정책제안 및 다양한 논의를 통합하고 결산하여 여성과 남성 모두가 일과 가정의 조화를 이루며 역량을 펼칠 수 있는 사회기반 조성에 일조하는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탁경선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