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생활경제

한국영상대·구미시, 환경 소셜멘터리 UCC 공모

한국영상대·구미시, 환경 소셜멘터리 UCC 공모

 

[시사타임즈 = 한민우 기자] 자연과 환경을 주제로 전국 단위의 소셜멘터리 UCC 공모전이 열린다.

 


한국영상대학교(총장 유재원, 이하 한국영상대)는 자연환경의 중요성을 알리고 환경 의식 함양을 위해 ‘자연, 환경, 사람, 그리고 안전한 도시’와 연관된 자유주제로 ‘2013 구미시 환경 소셜멘터리 UCC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구미시 주최, 한국영상대 주관으로 열리며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마감은 10월15일까지로 환경을 주제로 한 소셜멘터리(Socialmentary; 소셜 네트워킹 서비스와 다큐멘터리의 합성어) 형식의 UCC로 제작해 제출해야 한다.

 

참가작품은 자연과 녹색도시, 환경 문제 등에 관한 내용이 담기면 된다.

 

응모형식은 ▲쇼셜멘터리 UCC 부문 ▲환경 공익광고 부문 ▲이미지 부문으로 나뉘며 소셜멘터리 UCC 부문 10초 내외(단, 편집하지 않은 원본 영상), 환경 공익광고 부문은 60초 길이로 제작하면 된다.

 

응모작은 UCC공모전 공식 페이스북(www.facebook.com/gumiucc)에 업로드 후,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한국영상대 관계자는 “SNS를 기반으로 이루어지는 공모전인 만큼 많은 사람들이 쉽게 참여하며 공유할 수 있을 것”이라며 “선정 작품이 10편 내외가 아니라 100~200개의 참여자 제공 영상으로 제작되기 때문에 높은 참여율과 만족도를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 주최 측은 환경 소셜멘터리 UCC 공모전의 대국민 참여도를 높이기 위해 한국영상대 실용음악과 교수인 가수 김종서와 연기과 교수인 탤런트 박재정을 홍보 대사로 위촉했다.

 

한편 구미시는 공모전 선정·제작 작품을 온라인 및 오프라인으로 지속 홍보하고, 환경교육 영상교재로 활용할 계획이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이번 UCC공모전 공식 페이스북(www.facebook.com/gumiucc)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민우 기자(sisatime@hanmail.net)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