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한국정보통신자격협회(ICQA), 국가공인 및 민간자격 출제·감수위원 공개 모집

한국정보통신자격협회(ICQA), 국가공인 및 민간자격 출제·감수위원 공개 모집

 

[시사타임즈 = 이미선 기자] 한국정보통신자격협회는 주관하고 있는 국가공인 및 민간자격 시험출제와 감수에 참여할 위원을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오는 7월 29일까지 한국정보통신자격협회 시행하는 국가공인 네트워크관리사(부분공인), 국가공인 PC정비사, 인터넷보안전문가(민간자격), 영상정보관리사(민간자격), 스마트홈관리사(민간자격) 5개 분야의 자격시험 종목의 출제 및 감수를 수행할 전문가를 모집한다.

 

 

자격요건은 한국정보통신자격협회 검정운영규정 제33조에 해당되는 산업계 전문가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신청서 접수는 이메일로 제출해야 하며, 최종 선정은 자격요건 부합 여부에 대한 심사 완료 후 출제·감수위원으로 선정될 경우 개별 통보될 예정이다. 선정된 위원은 문제 출제 및 감수 등의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이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한국정보통신자격협회 홈페이지(www.icqa.or.kr)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문의는 협회 검정관리본부 출제 평가팀에 문의하면 된다.

 

한국정보통신자격협회 한복수 이사장은 “이번 공개 모집은 자격의 현장성, 실무성을 강화하기 위해 산업계의 역량 있는 분들을 추가로 위촉하기로 했다”며 “풍부한 실무 경험과 능력을 갖춘 산업계 전문가들의 많은 참여를 당부한다”고 전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이미선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