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한국조혈모세포은행협회, ‘KMDP 창립 30주년 기념 심포지엄’ 개최

한국조혈모세포은행협회, ‘KMDP 창립 30주년 기념 심포지엄’ 개최

 


[시사타임즈 = 강혜숙 기자] 사단법인 한국조혈모세포은행협회(회장 이홍기, 이하 ‘KMDP’)는 오는 27일, 부산에서 개최되는 대한조혈모세포이식학회 국제학술대회 'ICBMT 2024(International Congress of BMT 2024)에서 ‘KMDP 및 CHSCB(가톨릭조혈모세포은행) 창립 30주년 심포지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사단법인 한국조혈모세포은행협회 창립 30주년 기념 심포지엄 포스터 (사진제공 = 사단법인 한국조혈모세포은행협회) (c)시사타임즈

 

 

ICBMT는 2017년부터 시작되어 올해 8회차를 맞은 학회로 다양한 세포치료분야, 조혈모세포 이식과 관련된 연구 결과를 공유하는 자리로 이번 ICBMT는 부산 벡스코에서 9월 26일부터 28일까지 3일간 진행된다.

 

창립 30주년 심포지엄은 두 기관이 최초로 공동진행하는 행사로 KMDP 이홍기 회장, 가톨릭조혈모세포은행 정연준 은행장이 의장을 맡았다.

 

 

심포지엄 발표자는 △스테파니 리(미국, 프레드 허치 암센터 장기 추적 프로그램 연구 책임자) △니콜라우스 크뢰거(독일, 함부르크 에펜도르프 대학병원 줄기세포 이식학과 학과장) △오카모토 신이치로(일본, 골수뱅크 이사장) △유건희(성균관대 의과대학, 삼성서울병원 소아청소년 혈액종양분과 교수)로 발표자들은 자국 내 비혈연 조혈모세포 이식의 현황과 향후 전망에 대해 발표한다.

 

 

KMDP는 보건복지부 지정의 장기이식등록기관으로 조혈모세포이식을 요하는 환자와 조혈모세포기증자 사이에 조혈모세포이식이 원활하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홍보, 등록 및 조정역할을 수행해왔으며, 1994년에 설립되어 현재까지 약 7,000례의 조혈모세포기증을 시행 한 바 있다.

  

 

KMDP 이홍기 회장은 “KMDP와 조혈모세포 국제교류를 활발히 진행 중인 국가의 전문가들이 한 자리에 모인다. 이들의 발표를 통해 우리나라의 조혈모세포 기증희망자 모집·등록 및 이식조정사업을 되짚어보며 보다 발전해 나갈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하고자 한다”고 전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http://www.timesisa.com>



강혜숙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