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한국통합사례관리학회, 2023년 춘계학술대회 개최

한국통합사례관리학회, 2023년 춘계학술대회 개최

 

“한국, 초고령사회 대응 지역사회통합돌봄과 통합사례관리의 점검과 사례” 기획주제

 

 

[시사타임즈 = 탁경선 기자] 한국통합사례관리학회는 지난 12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30분까지 “한국, 초고령사회 대응 지역사회통합돌봄과 통합사례관리의 점검과 사례”를 기획주제로 하여 서울시 시민청 태평홀에서 2023년 춘계학술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사진제공 = 한국통합사례관리학회 (c)시사타임즈

 

 

학회장 황미경교수(서울기독대)는 “초고령사회 한국을 전망하면서 통합사례관리와 통합돌봄을 핵심으로 사회서비스의 통합적 실천을 위한 연계 협업, 원만한 모형 도출을 위한 발표와 토론의 장이 될 것”이라며 개회인사로 학회의 포문을 열었다.

 

 

오전에는 수석부회장 김광병교수(청운대)의 사회로 자유주제 발제와 토론을 진행했으며, 오후에는 부회장.학술위원장 권현정교수(영산대)의 사회로 기획주제 발제및 토론이 이뤄졌다.

 

 

학술대회를 준비한 총무위원장 김현교수(청운대)는 “포스트코로나 이후 개최된 이번 춘계학술대회는 전국의 사회복지 현장 실무자와 통합사례관리사, 학자들 백여명이 한자리에 모인 뜻깊은 자리였다”면서 이번 학술대회 행사의 의미를 두었다.

 

한편 한국통합사례관리학회는 2007년 한국케어메니지먼트학회로 출범하여 17년이 된 학회로 매년 4차례 학술지를 발간하며 등재학회지로서의 활발한 연구활동을 펼치고 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탁경선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