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서울경제진흥원-신용보증기금, 혁신기업의 기술 개발·성장 지원 협력을 위한 MOU 체결

서울경제진흥원-신용보증기금, 혁신기업의 기술 개발·성장 지원 협력을 위한 MOU 체결

 

[시사타임즈 = 이미선 기자] 서울시의 중소기업 지원기관 서울경제진흥원(舊 서울산업진흥원) (SBA, 대표이사 김현우)은 신용보증기금(이하 신보)과 혁신기업의 기술 개발 및 성장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사진제공 = 서울경제진흥원 (c)시사타임즈

 

지난 15일 서울창업허브 공덕 본관 3층에서 진행된 업무협약식에는 서울경제진흥원의 김용상 사업이사, 신용보증기금 한영찬 신용사업부문 이사 등 각 기관의 주요 관계자가 참석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서울경제진흥원과 신용보증기금의 역량과 자원을 적극 활용하여 우수 기술을 보유한 기업의 기술 개발 및 성장을 적극 지원하고자 하는 목적으로 마련됐다.

 

서울경제진흥원은 이번 협약을 통해 ▲창업허브 선정 테크·딥테크기업 등 우수 기술 보유기업 기술역량평가 추천 ▲신보 추천기업에 대한 서울창업허브 입주 연계 지원 ▲서울창업허브 입주기업 등 우수 창업기업 발굴 및 추천 ▲콘텐츠 산업 활성화를 위한 우수 콘텐츠기업 발굴 및 추천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신용보증기금은 ▲진흥원 추천 우수 기술 보유기업에 대한 기술역량평가 실시 ▲Start-up NEST 기업 등 우수 창업기업의 서울창업허브 입주 추천 ▲진흥원 추천 우수 창업기업에 대한 보증 및 공동 IR 등 투자유치 지원 ▲진흥원 추천 콘텐츠기업에 대한 보증 및 투자 지원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김용상 서울경제진흥원 사업이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혁신 기술을 보유한 우수 기업의 지원을 강화하여, 서울시 중소기업의 신성장 혁신 기술산업 육성에 힘쓰겠다”고 전했다.

 

한편 서울경제진흥원(舊 서울산업진흥원) (SBA)은 서울의 중소기업 성장과 경쟁력 강화에 힘쓰고 있는 현장 정책 실행기관으로 서울시 중소기업의 브랜드 경쟁력을 높이는 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이미선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