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한국환경체육청소년연맹, ‘제2회 한·중 꿈나무 체육활동 한마음대회’ 성료

한국환경체육청소년연맹, ‘제2회 한·중 꿈나무 체육활동 한마음대회’ 성료
 

 

[시사타임즈 = 이종현 기자] 한국환경체육청소년연맹(서울연맹장 송재형, 서울시의회 교육위 부위원장)은 5월7일부터 11일까지 4박 5일간 한국과 중국의 우호 증진을 위해 중국 산동성 영성시 적산 법화원내 장보고 유적지와 연태시 연태애화쌍어국제학교를 방문하는 등 ‘제2회 한·중 청소년 스포츠·문화교류’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한중 청소년들이 애화쌍어국제학교 대강당에서 문화교류를 함께 하고 있다 (사진제공 = 한국환경체육청소년연맹) (c)시사타임즈

‘2018 한·중 꿈나무 체육활동 한마음대회’라는 주제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송재형 서울연맹장을 단장으로 유범진 연맹 이사장, 이규석 연맹 상임고문, 허재환 운영위원장, 김창수 부연맹장을 비롯한 시도연맹장, 임원, 서울시내 초·중·고등학생, 교사 등 약 300여명이 참가했다.


교류단은 신라시대 무장인 장보고가 중국으로 배를 이용해 이동한 것을 기리며, 청소년들이 당시의 느낌을 전달하고자 2016년 10월 첫 출항한 한·중 카페리 최초이자 최대인 신조선(新造船) 3만5000천톤급 '화동명주8호'의 대형 크루즈를 이용해 중국으로 향했다.

 

한·중 청소년 스포츠 문화교류에서 7일에는 선상에서의 특강과 문화교류 예선, 8일에는 문화교류에 이어 9일에는 체육대회 등 청소년들의 문화교류를 진행했다.  


송재형 서울연맹장은 선상 발대식에서 “연맹은 청소년들이 꿈과 미래로 나아갈 수 있도록 교사와 학무모 등과 함께할 수 있는 많은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며 “이번 중국을 방문행사에서도 청소년들이 장보고유적지와 연태 연태애화쌍어국제학교 등을 방문해 중국과 한국의 미래를 바라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고 인사말을 전했다.

 

선상특강에서는 이규석 연맹 상임고문이 ‘바른 인성은 성공의 지름길’라는 주제로 “세상이 빠르게 변하고 있는 가운데 4차 산업혁명이 시작되었다”면서 “청소년들이 이를 준비하기 위해서는 창의력과 바른 인성이 절대적으로 중요하다”고 말했다.

 

이어 “선진국일수록 바른 인성의 중요성을 강조하는데 자존감과 더불어 긍정적인 사고방식, 생활·노력·솔선수범으로 바른 인성을 키워나갈 수 있다”고 덧붙였다.

 

허재환 운영위원장도 선상 특강에서 ‘왜 중국인가’라는 주제로 중국과 한국 지리, 역사적으로 밀접한 관계, 중국 2049년 초강대국 목표와 ‘중국몽’, 일대일로(신 실크로드) 등을 설명하며, “중국도 장보고를 인정하고 있는 가운데 한국의 청소년들도 중국을 이해하고 협력하며 미래를 준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날 선상에서는 청원고등학생들(인솔교사 서아리)이 현금 65만원을 주워 주인에게 돌려주기 위해 선박 관계자에게 전달한 선행 사례가 전해져 선박관계자로부터 감사의 인사를 받았다.

 

한·중 청소년 문화교류단은 8일 오전 중국 영성시 석도항에 도착해 적산 법화원내 장보고 기념관 등을 둘러보았으며, 이후 연태애화쌍어국제학교에 도착해 중국측 학생들과 선물을 교환하는 등의 환영행사를 시작으로 참관수업에도 참여했다.

 

환경체육청소년연맹 임원진들은 연태시 연태병탄구청소년궁을 방문해 견학하며, 소년궁 관계자들과 추후 한국 청소년들의 방문과 함께 할 수 있는 프로그램 등을 논의했다.

 

이후 문화교류의 밤에는 애화쌍어국제학교 대강당에서 한·중 청소년들 500여명이 함께 참석한 가운데, 한·중 청소년들(신구중, 선덕중, 수송중, 동도중, 정목초)이 준비한 K-pop과 듀엣 공연, 중국노래 합창, 단소 연주 등의 장기를 선보였으며, 중국 학생들은 중국 전통예술(장구, 부채춤)과 발레, 현대무용(공작춤), 플릇과 협연한 합창 등을 선보였고, 연대한국국제학교 학생들이 사물놀이패의 지원 공연으로 한국청소년들의 방문을 환영했다.

 

이어 9일에는 연태애화쌍어국제학교에서 축구(북악중), 농구(남, 청원고), 육상(삼성고, 오금고, 선덕중, 정목초), 줄다리기(전체) 등의 스포츠교류를 이어가며 한·중 청소년들 간 우정의 시간을 보냈다. 오후에는 연태지역의 ‘금사탄’ 해변가를 찾아 여행의 피로를 해소했다.

 

10일에는 영성시 야생동물원 견학을 끝으로 4박 5일간의 일정을 마무리하고 오후에는 '화동명주8호' 크루즈선 사무장의 안내로 선두 조타실 견학했다. 저녁에는 선상에서 강성미, 조예영(오금고 2)학생들의 사회로 중국방문 소감발표회를 끝으로 인천을 통해서 귀국하며, 4박5일간의 한·중 청소년 스포츠교류를 마무리 했다.

 

유범진 환경체육청소년연맹 이사장은 “올해로 2회째를 맞이한 한·중 청소년들의 스포츠·문화교류가 정착되어 가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알찬 프로그램으로 우리 청소년들이 중국의 청소년들과의 우호협력 추진에 적극 노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번 행사는 서울특별시, MBN방송, 한국안전방송, 머니투데이 더리더, KNS뉴스통신이 후원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이종현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