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경제일반

한국MSD 로타텍, ‘한국PR대상’ 마케팅PR 부문 최우수상 수상

한국MSD 로타텍, ‘한국PR대상’ 마케팅PR 부문 최우수상 수상

‘사랑한다면, 택(Teq)하세요’ 캠페인…한국MSD의 첫 한국PR대상 수상작

 

 

[시사타임즈 = 이미선 기자] 글로벌 헬스케어 기업인 머크사의 한국법인인 한국MSD(대표 현동욱)는 한국PR협회가 주관하는 ‘한국PR대상’에 자사 로타바이러스 위장관염 예방백신 로타텍®이 진행한 <“사랑한다면, 택(Teq)하세요”> 캠페인이 마케팅PR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2012년 로타텍®은 영·유아 백신업계 최초로 온라인 아기모델 선발대회를 진행해, 약 2,300건의 성공적인 참여율을 이끌어내며 업계 내 소비자 참여형 프로그램의 선두자리를 차지했다. 이를 계기로 올해에는 로타텍®의 브랜드를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로열티를 구축할 수 있는 소비자 참여형 프로그램의 업그레이드 버전으로 <“사랑한다면, 택(Teq)하세요”> 연간 캠페인을 기획 및 진행했다.

 

한국MSD는 아나운서 출신의 방송인 김성주씨의 스마트한 이미지와, 꼼꼼하고 확실하게 3회 접종으로 영·유아들의 로타바이러스 위장관염의 예방을 도와주는 로타텍®의 이미지가 부합된다고 판단, 캠페인의 모델로 선정해 메인프로그램과 다양한 제작물 등 전방위적으로 함께 활동해왔다.

 

특히 캠페인의 메인 프로그램인 ‘꼼꼼하고 확실한 선배아빠 김성주와 함께하는 로타텍® CF 찍기’는 타깃그룹이 휴대전화 메신저 및 SNS 공간 속에서 자녀의 사진을 공유하는 등 활발하게 소통하는 매체 선호·활용 행태를 고려, 온라인 및 어플리케이션상의 실시간 인터렉티브 마케팅 플랫폼 하에 개발했다.

 

메인프로그램에 응모하려는 소비자가 직접 자녀의 사진을 로타텍® CF영상 속에 삽입·배치하면, 자녀와 김성주가 함께 찍은 로타텍® CF 영상이 완성되고, 이를 통해 로타바이러스에 의한 위장관염 및 예방 백신 로타텍®에 대한 정보를 쉽고 흥미로운 방법으로 전달했다.

 

한국MSD 현동욱 대표는 “이번 수상은 한국MSD의 첫 한국PR대상 수상 사례로 매우 뜻 깊게 생각한다”며 “사랑하는 자녀가 마음껏 자라날 수 있도록 로타텍®을 선택하여 꼼꼼하고 확실하게 접종해 로타바이러스 위장관염으로부터 자녀를 지킬 수 있도록 도와주자라는 캠페인 의미 하에, 온·오프라인 영역을 전사적으로 아우르며 진행한 결과인 만큼 앞으로도 의료진 및 소비자 모두와 공감하고 소통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로타텍®은 로타바이러스 위장염을 유발하는 가장 흔한 5가지 로타바이러스 혈청형(G1, G2, G3, G4, P1A[8])을 직접 포함한 유일한 경구용 5가 생백신이다. 지난 2007년 8월 로타바이러스 위장관염 예방 백신 중 가장 먼저 한국에 출시되었으며, 생후 2, 4, 6개월 총 3회 접종한다.

 

이미선 기자(sisatime@hanmail.net)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