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종교

한기총-교회협, WCC 총회 개최에 대한 공동선언문 발표

한기총-교회협, WCC 총회 개최에 대한 공동선언문 발표

 

[시사타임즈 = 강광일 기자] 한국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 홍재철 목사, 이하 한기총)와 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총무 김영주 목사, 이하 교회협)가 2013년 WCC 부산대회를 앞두고 공동선언문이 13일 발표됐다.



한기총과 교회협은 “2014년 WEA 총회 역시 성공적인 대회가 될 수 있도록 상호 협력할 것”이라고 선언했다.

 

이 두 단체는 “그동안 한국교회는 세계선교 역사상 유례가 없이 짧은 시간에 눈부신 부흥의 역사를 일으켰고, 이는 한국교회가 하나님의 은혜를 받은 것임을 누구도 부인할 수 없다”며 “그러나 현재 WCC(세계교회협의회) 총회개최를 앞두고 한국교회 안에 불협화음이 일어나고 있는 것에 대하여 우리는 우려를 표명하며 유감으로 생각한다”고 전했다.

 

특히 한기총과 교회협은 WCC를 둘러싼 논란과 관련해 신학적인 노선도 재차 확인했다.

 

선언문은 ▲종교다원주의 배격 ▲종교 혼합주의의 예배 형태 반대 ▲공산주의, 인본주의, 동성연애 등 사상 반대 ▲개종 전도 금지주의 반대 ▲성경 66권을 신앙과 행위의 절대적인 표준으로 할 것 등의 내용을 담았다.

 

두 단체는 4가지 신학적 핵심 쟁점에 대해 합의한 후 “한국기독교총연합회 사한 모든 보수교단은 WCC총회한국준비위원회가 개최하는 2013년 WCC 부산대회를 이해하며 이 대회가 하나님께 영광돌리기를 바란다”면서 “아울러 한국기독교총연합회와 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는 2014년 WEA(세계복음연맹)총회 역시 성공적인 대회가 될 수 있도록 상호 협력할 것임을 선언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WCC 총회는 7년마다 개최하며 110여 개국에서 9,000여 명이 참석하는 세계최대 개신교계 행사다. 올해 총회는 가장 큰 규모로 치러질 예정이다.

 

강광일 기자(sisatime@hanmail.net)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