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연예/여행

한성백제박물관, 주말문화유산탐방 ‘한성백제 워킹투어’ 무료 운영

한성백제박물관, 주말문화유산탐방 ‘한성백제 워킹투어’ 무료 운영

3월17일~6월2일까지 한성백제박물관ㆍ몽촌토성ㆍ풍납토성 탐방

 

 

[시 사타임즈 = 조미순 기자] 한성백제박물관(관장 이인숙)에서는 2013년 봄을 맞이하여 가족과 함께 참여할 수 있는 특색 있는 주말프로그램을 마련했다. 2013 상반기 한성백제박물관 주말문화유산탐방 <가족과 함께하는 한성백제 워킹투어> 프로그램이 그것이다.

 

이 프로그램은 서울 송파구 일대 주요 박물관 및 문화유산을 탐방함으로써 시민들에게 서울의 역사, 문화, 자연을 체험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한성백제시대이후 2천년 동안의 서울 역사를 현장에서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개발됐다.

 

탐방코스는 서울 송파구에 자리 잡고 있는 한성백제박물관, 몽촌토성, 풍납토성 등이다.

 

서울의 지명 유래 및 문화유산에 대해 전담강사가 자세히 설명해주고, 한성백제박물관의 전시 내용을 알기 쉽게 전달하며, 백제의 역사와 관련하여 몽촌토성 및 풍납토성에 대한 깊이 있는 내용을 알려준다.

 

이 프로그램은 3월17일부터 6월2일까지 매주 일요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3시간에 걸쳐 도보로 진행되며, 초등학생부터 성인까지 시민 누구나 무료로 참가할 수 있다.

 

총 12회 운영하며 매회 참가 인원은 30명을 기준으로 진행하며, 참가 신청은 이메일(museum@seoul.go.kr)로 하실 수 있고 선착순으로 등록을 받는다.

 

조미순 기자(sisatime@hanmail.net)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