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생활경제

홈·테이블데코페어 2013, 총 3만여 명 관람객 참여…성황리에 폐막

홈·테이블데코페어 2013, 총 3만여 명 관람객 참여…성황리에 폐막

부산시에서도 명품 리빙 전문 전시회로서의 명성 이어가

더욱 심도 깊은 구성으로 대구, 서울 개최행사 준비 박차

 

 

[시사타임즈 = 우경현 기자] 지난 6월13일 부산 BEXCO에서 개최된 ‘홈·테이블데코페어’가 16일까지 4일간의 여정을 끝으로 폐막했다.



K.Fairs(주)와 라이프 매거진 까사리빙이 공동 주최한 이번 전시회는 ‘북유럽 스타일’ 감성이 묻어나는 명품 브랜드 가구, 홈 가전, 홈 스타일링 갤러리, 인테리어 소품, 조명 등 다양한 제품군으로 구성되어 관람객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홈·테이블데코페어2013’은 지난해 총 78,000여 명의 관람객이 다녀가며 명품 리빙 관련 전시회로서 자리매김했다. 이에 힘입어 부산시에서 첫선을 보인 이번 전시회는 관련 산업인 및 일반인 총 30,000여 명이 몰리며 대표적인 명품 홈 인테리어 전문 전시회로서의 명성을 이어갔다.

 

부산광역시 개최지원 행사로 선정된 ‘홈·테이블데코페어2013’은 부산시의 후원 아래 지역 업체 및 관련 학과 대학생 등이 대거 참여하며 명품 브랜드 제품들뿐만 아니라 유니크한 제품들까지 한자리에서 살펴볼 수 있었다.

 

‘홈·테이블데코페어2013’과 같은 대규모 리빙 전문 전시회가 부산을 찾은 것은 이번이 처음으로 부산 지역 업체 및 관련 학과 대학생들이 다년간 쌓아두었던 역량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었다. 그 뿐만 아니라 그간 명품 브랜드 제품들에 목말라 하던 부산 시민들에게 만족감을 선사했다.

 

‘홈·테이블데코페어2013’ 전시 기간 중 열린 다채로운 세미나는 다양한 분야의 인테리어 팁을 전달해 관람객의 발길을 사로잡았다. 한지 인테리어, 가구시장의 전망과 변화 세미나, 플라워 데코레이션, 테이블세팅 등으로 구성된 이번 세미나는 약 300여 명의 청중이 참여하며 호황을 이루었다.




‘홈·테이블데코페어2013’ 주최 측인 홍혁진 K.Fairs(주) 과장은 “부산에서 열린 이번 전시회가 성공적으로 마무리 되면서 부산 지역업체들이 서울, 대구 행사에도 높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며 “전시회 참여에 큰 관심을 보이지 않던 부산지역업체들의 이러한 변화가 국내 인테리어 시장에 조금이나마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올해로 9회째를 맞이하는 ‘홈·테이블데코페어2013’은 다가오는 12월5~8일 대구 EXCO, 12월12~15일 서울 COEX에서 차례로 개최되며 고품격 홈 리빙 인테리어 트렌드를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우경현 기자(sisatime@hanmail.net)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