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화재로부터 안전한 서울, ‘시민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화재로부터 안전한 서울, ‘시민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시사타임즈 = 박시준 기자] 서울시 소방재난본부는 3월9일부터 4월8일까지 1개월간 시민의 귀중한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해 ‘화재로부터 안전한 서울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공모내용은 화재취약지역(대상), 화재취약요인, 소방제도 및 장비에 대한 개선 방안 등으로 ‘화재의 가능성이 있는 빈 틈새’에 대한 아이디어를 공모한다.

 

전국 지자체 중 최초로 개최되는 이번 공모전은 서울시민 누구나 응모 가능하며 응모작 수에 제한은 없다.

 

아이디어 접수는 ‘내 손안에 서울’ 홈페이지(http://mediahub.seoul.go.kr)에 참가신청서 및 아이디어 설명서를 제출하면 된다. 응모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소방재난본부 예방팀(☎3706-1511)에 문의하면 된다.

 

이번 공모전 입상자는 총 3명으로 최우수상 1명, 우수상 1명, 장려상 1명을 선정하며 부상으로 상품권이 수여된다. 또한 우수 아이디어는 맞춤형 소방안전대책에 반영되어 서울시 소방안전정책에 기여하게 된다.

 

당선작 선정은 적합성, 공공성, 창의성, 실현가능성 등을 고려해 전문가들의 엄정한 심사를 거치게 된다. 당선작 발표는 4월중으로 ‘내손안에 서울’ 홈페이지에 게시 및 개별 통보 된다.

 

권순경 서울시 소방재난본부장은 “재난상황에 대처하는 관의 노력뿐 아니라 사고 초기 시민들의 적절한 대처 및 예방에 대한 관심 또한 매우 중요하기 때문에, 시민들의 아이디어는 곧 소방 사각지대에 대한 창조적 해결책이 될 것”이라며 “다양한 사고가능성을 통한 수준 높은 아이디어들이 많이 응모되어, 선제적 소방안전대책 추진에 기여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박시준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