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환경부, 6월17일까지 ‘친환경 운전습관 실천 캠페인’ 진행

환경부, 6월17일까지 ‘친환경 운전습관 실천 캠페인’ 진행

미세먼지 감소·온실가스 저감 생활실천 참여 유도

주행거리 100에서 급가속·급감속·과속 횟수 측정

 

 

[시사타임즈 = 박속심 기자] 환경부 소속 수도권대기환경청(청장 김동구)SK텔레콤과 친환경 운전습관 실천 캠페인524일부터 617일까지 진행한다.

 

 

▲사진제공=환경부. ⒞시사타임즈

 

이번 캠페인은 SK텔레콤의 모바일 내비게이션인 T맵으로 진행된다. T맵 사용자는 급가속·급감속·과속 제로에 도전하는 ‘T맵 운전습관캠페인 미션에 참여할 수 있다.

 

캠페인 미션은 524일부터 617일까지 급가속·급감속·과속 제로를 목표로 주행거리 100km 이상을 가면 된다.

 

수도권대기환경청은 캠페인 미션을 달성한 참가자 중 운전습관 점수가 높은 상위 800명에게 집에서 키울 수 있는 반려나무인 주목 또는 황금주목 중 하나를 증정한다.

 

동점자가 발생할 경우 주행거리가 많은 사용자가 우선으로 선정된다. 당첨 여부는 621일 수도권대기환경청 누리집(http://www.me.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번 캠페인을 위해 수도권대기환경청에서 구매한 반려나무는 구입금액 일부가 구매처인 트리플래닛에 의해 올해 9, 인천 수도권매립지에 숲을 조성하는 기금으로 편성된다.

 

또한 반려나무를 증정받은 800명의 이름은 본인의 의사에 따라 조성되는 숲 현판에 각인될 수 있으며 직접 나무 심기 행사에도 참여할 수 있다.

 

김동구 수도권대기환경청장은 급가속, 급감속, 과속 등을 하지 않는 친환경 운전습관은 연비를 개선시킬 뿐만 아니라 온실가스는 물론 미세먼지의 저감에도 도움을 준다고 말했다.

 

한편 수도권대기환경청은 생활 속 대기오염 저감 방법에 대한 우수 사례 발굴을 위해 친환경 교통문화 공모전도 함께 524일부터 824일까지 진행한다.

 

나만의 실천방법, 실천사례 등 내가 생각하는 친환경 교통문화를 주제로 진행되며 관련 누리집(http://www.ecocontest.co.kr)에서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박속심 기자 sisatime@hanmail.net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