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교육·청소년

환경재단 어린이환경센터, ‘2016 어린이 기후변화탐사대’ 캠프 실시

환경재단 어린이환경센터, ‘2016 어린이 기후변화탐사대’ 캠프 실시

5~11일까지 총 40명 참가해 인천 송도서 체험 중심 프로그램 진행

 

 

[시사타임즈 = 김혜경 기자] 환경재단 어린이환경센터(이사장 이수성)는 지난 5일부터 11일까지 6박7일 동안 인천 송도 글로벌캠퍼스 한국뉴욕주립대학교 B 313호에서 ‘2016 어린이 기후변화탐사대’ 캠프를 실시 중이다.

 

 

 

 

 

▲‘2016 어린이 기후변화탐사대’ 캠프 (사진제공 = 환경재단) (c)시사타임즈

 

 

 

 

학생 30명(초등5~중등2)과 대학생 서포터즈 10명 등 총 40명이 참가한 이번 캠프는 1차 에세이 제출을 통한 서류심사와 2차 사전 소그룹 프로젝트 활동평가 등으로 선발됐다.

 

인천 송도 일대에서 진행된 이번 ‘2016 어린이 기후변화탐사대’는 ‘도시의 삶과 기후변화의 영향’을 주제로, 학생들이 기후변화로 달라진 도시의 생활, 환경, 직업 등을 직접 조사해 볼 수 있도록 체험 중심의 캠프 프로그램으로 이뤄졌다.

 

6박7일 간의 캠프를 통해 학생들은 스스로 팀을 구성하고 세부주제를 선정하며 탐사 계획을 수립하는 등 자기주도적 학습을 실시, 현장 탐사와 결과 발표를 통해 탐사 활동의 전 과정을 경험하게 된다.

 

결과보고회에서 선발된 우수팀에는 환경부장관상 등 수상의 영광과 함께 소정의 상품이 수여된다.

환경재단이 주최하고 보잉코리아와 환경부가 후원해 2012년부터 진행된 ‘어린이 기후변화탐사대’는 어린이들이 직접 탐사대를 꾸려 국내의 다양한 기후변화 문제에 대한 현장 탐사 활동을 진행하는 프로그램이다.

 

한편 환경재단 어린이환경센터는 ‘어린이 기후변화탐사대’ 외에도 어린이 기후변화학교, 그린리더십과정 등을 통해 어린이들이 생명을 존중하고 배려하며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다양한 환경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김혜경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