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환경재단, 오는 8일 ‘11회 그린보트’ 출항 선포

환경재단, 오는 8일 ‘11회 그린보트’ 출항 선포
 

 

[시사타임즈 = 박시준 기자] 환경재단(이사장 최열)은 오는 8일 서울 중구 레이첼카슨홀에서 2005년부터 환경과 평화를 주제로 운항한 피스앤그린보트10회의 항해를 마무리하고 환경재단만의 단독 크루즈 프로그램인 그린보트출항을 선포한다.

 

 

 

▲11회 그린보트 네오로만티카 호 사진(사진제공=환경재단). ⒞시사타임즈

 

 그린보트출항선포식은 2811시 환경재단 레이첼카슨홀에서 진행된다. 선포식에는 해양수산부 김영춘 장관과 최열 환경재단 이사장, 이제석 이제석광고연구소 소장, 윤순진 서울대학교 환경대학원 교수, 최강욱 변호사 등 각계 인사들이 참석할 예정이다.

 

올해부터는 참가 인원이 기존 550명에서 1,600명으로 늘어 환경과 여행에 관심이 있는 더 많은 참가자가 함께 한다. 크루즈도 네오로만티카호(57천톤급)로 기존과 비교해 2배 가까이 커졌다.

 

지난 10년간 진행된 피스앤그린보트에는 환경/인권/역사/문화/정치 등 다양한 분야의 게스트가 탑승해왔다. 두 차례 탑승했던 이제석 광고연구소 소장은 이 보트는 먹고 놀다 오는 관광과는 차원이 다르다. 얻고 배우고 느끼고 깨달을 수 있는 여행이다. 특히, 세상에서 제일 바빠 사람의 아름다움을 잠시 잊은 분들에게 강력하게 권한다며 이 프로그램을 적극 추천한 바 있다.

 

11회 그린보트는 소중한 지구, 내 생애 가장 아름다운 일주를 주제로 선내에서는 강연과 심포지엄, 사진·영화·글쓰기 강좌 등 다채로운 문화 체험 활동, 그리고 공연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기항지는 블라디보스토크(러시아)-가나자와(일본)-후쿠오카(일본), 참가자가 환경/문화/역사 등의 주제로 세 도시를 의미있게 여행할 수 있도록 구성된다.

 

그린보트에서는 공무원/4차리더십/기업CSR/대학생 등의 대상을 위한 전문 연수 과정을 개설에 맞춤형 역량 강화 프로그램도 진행된다.

 

환경재단 최열 이사장은 그린보트는 망망대해에서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 강연을 듣고 이야기하며 생각이 바다처럼 깊어지고 하늘처럼 넓어지는 장이다. 또 특색 있는 기항지를 체험하는 에코투어다. 삶을 돌아보고 미래를 꿈꾸고 싶은 시민들이 이 항해를 경험할 수 있길 바란다고 밝혔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박시준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