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지식정보산업분야 제2회 서비스 기반 4차 산업 포럼’ 21일 개최

‘지식정보산업분야 제2회 서비스 기반 4차 산업 포럼’ 21일 개최

한국서비스산업진흥원 주최…국회도서관 대강당서 진행

 

 

[시사타임즈 = 이종현 기자] 한국서비스산업진흥원(이사장 김영배)은 ‘지식정보산업분야 제2회 서비스산업 기반 4차 포럼’이 오는 2월21일 오전 10시부터 국회도서관 대강당(지하 1층)에서 진행된다고 밝혔다.

 

 

▲지난해 진행된 ‘4차 산업 서비스업 부문 발전전략과 고용창출’에 대한 1차 포럼 모습 (사진제공 = 한국서비스산업진흥원) (c)시사타임즈

이번 포럼은 작년 8월 진행되었던 ‘4차 산업 서비스업 부문 발전전략과 고용창출’에 대한 1차 포럼에 이어 2차 포럼으로, 지식정보산업으로써 도서관 빅데이터 및 클라우드 컴퓨터 분야의 융․복합을 통한 도서관의 지속적인 발전 방향을 주제로 진행될 예정이다.

 

포럼은 우찬제 대학도서관연합회장의 ‘제4차 산업혁명과 지식정보산업으로서의 도서관 미래’ 주제발표를 시작으로 △곽승진 충남대학교 교수의 ‘지식정보산업으로서 도서관 빅데이터 활용과 응용’ △김기영 연세대학교 교수의 ‘4차 산업혁명과 공공도서관의 역할’ △이태석 두드림정보시스템 대표의 ‘클라우드 지식정보관리 시스템 구축’ 등의 발표가 이어질 예정이다.

 

특히 이번 포럼에서는 4차 산업 10대 분야 100인의 위촉장 수여 및 감사패를 증정할 계획이며, 주제 발표 후 지식정보서비스 산업으로서 도서관의 역할과 위상에 대한 분야별 분임토의를 통해 심도 있는 논의가 이루어질 전망이다.

 

한국서비스산업진흥원과 진로직업교육학회가 주최하고 4차 산업 포럼 운영위원회가 주관하는 이번 포럼은 서비스 기반 4차 산업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2월9일까지 접수한 신청자 중 선착순 250명에 한하여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한국서비스산업진흥원의 김영배 이사장은 “이번 포럼을 통해 4차 산업혁명 지식정보산업의 핵심인력을 육성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면서 “보다 나은 서비스업 생태계 조성과 서비스산업의 경쟁력 강화, 서비스 선진화를 위해 끊임없이 계속 연구할 것”이라고 전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이종현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