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환경재단X롯데백화점, 지구의 날 맞아 ‘리얼스 마켓’ 전국 진행

환경재단X롯데백화점, 지구의 날 맞아 ‘리얼스 마켓’ 전국 진행

420일부터 전국 30여 개 지점에서 고객과 함께하는 리얼스 위크 진행

 

[시사타임즈 = 박수연 기자] 환경재단(이사장 최열)이 롯데백화점과 함께 도심 쓰레기 문제 해결을 위한 리얼스 마켓(RE:EARTH MARKET)’ 캠페인을 420일부터 전국에서 진행한다고 밝혔다.

 

▲‘리얼스 마켓’ 운영 전경(사진출처 = 환경재단). ⒞시사타임즈

 

2022년 시작된 리얼스 마켓 깨끗한 지구를 위한 환경 정화 프로젝트를 슬로건으로 해양, 도심 쓰레기 문제의 심각성을 알리고 시민들의 일상 속 제로웨이스트 라이프 실천을 권장하는 캠페인이다.

 

올해는 4 22일 지구의 날을 맞아 4 20일부터 일주일간 전국 롯데백화점과 아울렛 30여 개 지점에서 리얼스 위크가 진행된다.

 

이 기간 동안 사전 신청 고객 3,080명이 전국 각 지점에서 플로깅을 펼칠 예정이며, 부산, 전주, 명동에서는 이동식 친환경 팝업 리얼스 마켓이 운영된다.

 

421일에는 롯데 프리미엄 아울렛 동부산점 산토리니 스테이지에서 다양한 환경 이벤트를 진행한다. 참가자들은 리얼스 OX퀴즈에 참여해 다양한 친환경 선물을 받을 수 있으며, 롯데백화점 리얼스 클럽에 가입할 경우 현장에서 플로깅 키트가 제공된다.

 

4 24일에는 전주 한옥마을 마루달 야외마당(완산구 은행로 47)에서 롯데백화점 리얼스 클럽 가입시 플로깅 키트를 현장 수령하고 캠페인에 참여할 수 있다. 수거한 쓰레기는 천연 수세미, 소창 손수건, 폐한복 머리끈, 실리콘 지퍼백 등 다양한 제로웨이스트 선물과 교환할 수 있다. 또한 사전 접수 참가자에겐 버려진 플라스틱을 새활용한 리얼스 키링을 선착순 증정한다.

 

5 2~3일 양일간 명동에서도 리얼스 마켓 팝업을 만나볼 수 있으며 참여 시 구강케어세트, 핸드바디밤 등의 리워드를 받아볼 수 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박수연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