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환경

환실련, 폐현수막·종이팩 자원순환 캠페인 활발

  [시사타임즈 = 박수연 기자] (사)환경실천연합회(이하 환실련, 회장 이경율)는 종이팩 자원순환 시스템을 정착시키기 위해 폐현수막으로 제작된 종이팩 수거함을 배포하며 종이팩 분리배출 캠페인에 앞장서고 있다.

 

환실련은 환경부와 함께 <I'm not paper>란 타이틀로 종이팩 자원순환 생활실천 캠페인을 진행한다. 가정, 학교, 기업 및 공공기관 사무실 등을 대상으로 종이팩 수거함 1,000여개를 배포해 종이팩을 분리배출 할 수 있도록 유도하고 있다. 이때 배포되는 종이팩 수거함 또한 한번 사용되고 버려지는 폐현수막을 수거해 제작함으로써 일석이조의 자원 재활용 효과가 있다.

 

또한 수거함 배포뿐만 아니라 학교 및 기업을 방문하여 올바른 분리배출방법을 홍보, 교육하고 정기적으로 설치 구역을 관리하고 있다.

 

환실련 이경율 회장은 “현재 우리나라에서 사용되는 종이팩의 양은 1년에 대략 70억 개 정도로 종이팩을 만들기 위한 펄프를 전량 수입에 의존하고 있다. 그러나 국민들의 종이팩 분리배출에 대한 인식부족과 종이팩 재활용 시스템이 구축되지 않아 종이팩 재활용률이 30%밖에 이루어지지 않고 있다”면서 “이번 종이팩 수거함 배포를 통해 종이팩 분리배출의 중요성을 시민들에게 적극적으로 알리고 체험교육을 통한 자원순환 시민의식을 구축할 수 있을 것으로 본다”고 전했다.

 

박수연 기자(sisatime@hanmail.net)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