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치/정치일반

황 권한대행 “차기 대통령 선거 준비 만전 기해야”

황 권한대행 “차기 대통령 선거 준비 만전 기해야”

청와대 비서실장 등 사표 전원 반려

 

 

[시사타임즈 = 강광일 기자] 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 국무총리는 14일 “차기 대통령 선거준비에 행정자치부 등 관계부처에서는 공정하고 원활한 선거 준비에 최선을 다해주기 바란다”고 밝혔다.

 

 

▲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 국무총리가 14일 서울 세종로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국무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사진출처 = 국무조정실) (c)시사타임즈

 

 

황 권한대행은 이날 열린 국무회의를 주재한 자리에서 “많은 유권자들이 편리하게 선거에 참여할 수 있도록 선거일정·투표절차·투표소 등 관련 정보를 상세히 알려야 한다”면서 “재외국민들도 투표에 참여하는 만큼 재외선거인 명부작성과 재외투표소 설치 등 관련 준비에 만전을 기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이어 “검찰과 경찰 등 관계기관에서는 상대후보 비방, 불법 단체동원 등 후보경선을 비롯한 선거과정 전반의 불법 선거운동을 철저히 단속해야 한다”며 “선거과정에서 공무원의 정치적 중립이 훼손되지 않도록 공직자 교육을 강화하고 엄정한 공직기강을 유지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대통령 탄핵으로 인한 내부적 분열과 갈등이 확산되고 있다”면서 “따라서 어려움이 더욱 가중되지 않도록 국정을 안정적으로 관리해 나가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전했다.

 

또한 “외교·안보태세를 더욱 굳건히 하는 한편 경제활력을 제고하고 어려운 서민을 지원하기 위한 민생경제 대책을 차질없이 추진하는데 역량을 집중해야 한다”며 “국무위원과 전 공직자들은 한 치의 빈틈이 없도록 국정을 챙기고 맡은 바 소임에 최선을 다해 달라”고 말했다.

 

한편 황 권한대행은 14일 청와대 비서실장 등이 제출한 사표를 모두 반려했다.

 

황 권한대행은 이날 한광옥 대통령 비서실장과 허원제 정무수석 등 수석비서관 9명, 김관진 국가안보실장과 조태용 국가안전보장회의 사무처장, 박흥렬 경호실장 등이 제출한 사표를 일단 반려 조치했다.

 

한광옥 비서실장을 비롯한 청와대 참모진은 13일 박근혜 전 대통령이 헌법재판소의 탄핵인용 결정으로 파면됨에 따라 정치적 도의적 책임을 지겠다는 뜻에서 전날 사의를 표했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강광일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