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17만명이 확인한 곤충의 매력 2016 서울세계곤충박람회 성료

17만명이 확인한 곤충의 매력 2016 서울세계곤충박람회 성료

 

 

[시사타임즈 = 박시준 기자] 2016 서울세계곤충박람회 조직위원회(조직위원장 겸 농업회사법인 주식회사 마하나임 회장 박간)는 지난 17일 제1회 박람회가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고 발표했다.

 

 

 

 

 

박간 회장은 “마하나임의 곤충에 대한 노하우와 전문성, 그리고 해외 곤충에이전시와의 긴밀한 네트워크를 통해 1회 박람회임에도 불구하고, 17만명이 넘는 관람객의 관심과 사랑을 받은데 감사”를 표하며 오는 11월 개최할 2016 고양세계곤충박람회를 기대해 달라고 주문했다.

 

손종윤 부위원장(서울호서직업전문학교 애완동물학부 곤충사육전공 전임교수)은 “서울세계곤충박람회는 농림축산식품부가 2020년 7천억 규모로 육성시키코자 하는 ‘제2차 곤충산업 육성 5개년 계획’에 발맞춰 곤충의 다양한 가치를 대중의 눈높이에 맞춰 선보인 행사”로 국내 최고의 곤충전문인력을 육성해 보다 수준높은 곤충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소개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세계곤충박람회 조직위원회 김주안 집행위원장은 “곤충표본, 곤충 및 유충 체험, 천연모기퇴치제 만들기 등의 체험프로그램에 학부모 및 언론의 관심이 높아 173,718명의 유료 관람객을 달성할 수 있었다”면서 “고양세계곤충박람회에서는 보다 다양한 체험과 행사를 선보이고자 준비 중이라”고 말했다.

 

양재 aT센터에서 27일간 진행된 서울세계곤충박람회는 전세계 5대주에서 국내 최초로 반입된 ‘살아있는 곤충’ 60여종과 540종 8천여마리의 세계희귀곤충표본, 세계에서 가장 비싼 곤충예술품 등을 선보였다. 제2회 박람회인 2016 서울고양곤충박람회는 11월1일부터 30일까지 일산 호수공원 국제 꽃박람회장에서 개최할 예정이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박시준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