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연예/문화·일반연애

19일 창경궁서 ‘정월 대보름 부럼 나눔’ 행사 진행

19일 창경궁서 ‘정월 대보름 부럼 나눔’ 행사 진행

달밤의 과학, 궁궐에 내려온 보름달 등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

 

 

[시사타임즈 = 우경현 기자] 문화재청 궁능유적본부 창경궁관리소(소장 조성래)는 19일 정월 대보름을 맞이하여 ‘정월 대보름 부럼 나눔’ 행사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창경궁 풍기대 주변에 설치한 대형 달 모형 (사진출처 =문화재청) (c)시사타임즈

 

‘정월 대보름 부럼 나눔 행사’는 창경궁을 찾는 관람객을 대상으로 19일 오전 9시부터 선착순 300명에게 홍화문 주변에서 땅콩과 호두 등 견과류가 들어있는 부럼 주머니를 증정하는 행사다.

 

아울러 궁궐의 자연 속에서 과학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달밤의 과학’ 행사도 마련되어 있다. 오후 7시부터 8시 30분까지 국립어린이과학관의 협조로 창경궁 대온실 주변에 설치한 천체망원경을 통해 보름달과 화성, 겨울철 별자리를 관측할 수 있다.

 

이와 함께 15일부터 24일까지는 창경궁 풍기대 주변에 대형 달 모형(지름 3m)을 설치해 관람객들이 보름달을 배경으로 사진을 찍을 수 있는 ‘궁궐에 내려온 보름달’ 행사가 펼쳐진다.

 

문화재청 창경궁관리소는 “오후 7시부터 달 모형에 조명이 들어와 가족, 연인들이 한해의 건강과 소원을 기원할 수 있다”면서 “풍기대는 집복헌 뒤편 언덕 위에 자리하고 있으며, 관람객들은 궁궐과 대형 보름달을 배경으로 아름다운 사진을 남길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번 행사는 별도의 참가신청은 없이 창경궁을 방문하는 입장객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문화재청 창경궁관리소는 “이번 행사를 통해 기해년 한 해 동안 관람객의 건강과 풍요를 기원하는 마음이 전해지길 바란다”고 전했다.

 

문의 : 02)2172-0103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우경현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