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20대가 SFTS 감염으로 사망한 사례 국내 처음으로 발생

20대가 SFTS 감염으로 사망한 사례 국내 처음으로 발생



 

[시사타임즈 = 조미순 기자] 충남 홍성에서 20대 남자가 중증열성혈소판감소증후군(SFTS) 감염으로 사망했다. 20대가 SFTS 감염으로 사망하기는 국내에서 처음이다.

 

1일 충남도에 따르면 홍성군 광천읍 축산농장에 근무하던 네팔 국적 근로자 M(24)씨가 SFTS 감염으로 지난달 30일 숨졌다.

 

M씨는 지난달 20일 발열 및 오한, 식욕저하 증상이 나타났으며, 증세가 심해지자 나흘 뒤인 24○○의료원 응급실을 찾았다. ○○의료원은 발열 및 백혈구 혈소판 감소 증상을 보임에 따라 같은 날 M씨를 천안 ○○○대병원으로 보냈다. ○○○대병원에서 M씨는 혈액종양내과에 입원했으나 혈소판 감소 및 간수치 상승이 지속돼 27일 무균실로 옮겨졌으며, 30일 의식불명 및 토혈로 중환자실로 옮겨졌으나 사망했다. 이에 따라 ○○○대병원은 천안시보건소를 통해 M씨 사망을 도에 신고했다.

 

충남도는 역학조사관을 보내 역학조사를 실시하는 한편, 도 보건환경연구원을 통해 PCR 검사를 실시, SFTS 양성을 확인됐다.

 

충남도 관계자는 국내 첫 20SFTS 감염 사망이긴 하지만, 사망자가 기저질환이 있었을 수 있는 만큼, 섣부르게 판단 할 수는 없다그러나 SFTS는 예방 백신이 없는 점을 감안해 텃밭 가꾸기, 벌초, 양봉 등 농작업, 등산 등 야외활동 시 진드기에 물리지 않도록 주의하고, 외출 후에는 목욕과 옷 갈아입기 등 예방수칙을 준수해야 하며, 야외활동 후 2주 내 발열 등의 증상이 있으면 즉시 의료기관을 찾아 진료를 받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올해 충남도내 SFTS 감염 환자는 14명이며, M씨까지 5명이 사망했다. 전국적으로는 75명의 환자가 발생해 19명이 숨진 것으로 집계됐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조미순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