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경제일반

2013 서울커피엑스포 참관객 4만명 운집…14일 성황리에 폐막

2013 서울커피엑스포 참관객 4만명 운집…14일 성황리에 폐막

 

[시사타임즈 = 우경현 기자] 지난 4월11일 Coex A홀에서 열린 ‘2013 서울커피엑스포’가 4일간의 여정을 끝으로 4월14일 폐막했다.


           2013 서울커피엑스포 현장 모습 ⒞시사타임즈


Coex와 (사)한국커피연합회가 공동 주최한 이번 전시회는 커피 관련 설비, 외식, 서비스, 교육 등 다채롭게 꾸며졌으며 약 4만 명이 몰려들어 국내 커피산업에 대한 대중들의 관심을 실감케 했다.

 

‘2013서울커피엑스포’는 커피, 음료, 원부재료, 베이커리, 용품 및 설비뿐만 아니라 커피 업계 종사자를 희망하는 이들을 위한 교육 및 컨설팅, 샵 디스플레이, 프랜차이즈 상담 등이 마련되어 눈길을 끌었다.

 

커피 전문 전시회로는 올해 가장 먼저 개최된 이번 전시회는 음료 시장의 수요가 크게 늘어나는 봄, 여름 시즌을 겨냥한 제품들이 다수 전시되어 관람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았다.

 

4 월11일부터 12일까지는 비즈니스데이로 일반 관람객들의 입장료가 30,000원이었음에도 불구, 바이어를 포함 1만 명이 방문해 예상 참여 인원을 훌쩍 넘겼으며, 4월13일부터 14일까지 주말에 진행된 퍼블릭데이에는 3만 명의 일반 관람객들이 몰려 인산인해를 이뤘다.

 

‘2013 서울커피엑스포’와 동시 개최된 월드슈퍼바리스타 챔피언십은 지난 8개월 전부터 전국 지역별 예선을 통해 총 486명이 참가했다. 결선 대회에는 전국 학생부, 전국 장애인부, 일반부 단체전, 개인전의 총 4개 대회로 치러져 각 파트별 8개 팀이 참가, 치열한 경쟁을 펼쳤다.

 

특 히 14일 마지막 날 개최된 일반부 개인전은 일본, 캄보디아, 호주, 뉴질랜드 등 4개국 초청선수가 참가한 ‘국내 최초 바리스타 국제대회’로 치러져 더욱 의미가 깊었다. 대회 우승자는 커피 인 커피의 ‘최고운 바리스타’로 전년도에 이어 2연패 우승을 차지했다. 우승 상금은 1000만 원이며 이는 전 세계 바리스타 대회 중 최고 상금이다.

 

2014서울커피엑스포 전시회와 동시에 개최될 2014 월드슈퍼바리스타 챔피언십 대회의 전국 예선은 오는 10월부터 시작될 예정이다.

 

김 영란 2013 서울커피엑스포 담당자는 “올해 전시회는 참가업체와 참관객이 함께 만들어내는 전시로서의 의미가 깊으며, 내년 전시회에는 제품을 전시 컨텐츠화하는 것에 중점을 둘 예정이다”면서 “내년에도 교육 세션, 커피 산지 및 커피 생산국에 대한 다양한 정보와 참가사들의 마케팅을 결합·융합하여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창출하는 전시회로 거듭나겠다”고 강조했다.

 

우경현 기자(sisatime@hanmail.net)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