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경제일반

2013 시큐리티코리아, 안전 지킴이 최신 ‘CCTV’ 총망라

2013 시큐리티코리아, 안전 지킴이 최신 ‘CCTV’ 총망라

시울 시내 학교 CCTV, 50만 화소 이하 저화질 제품이 90%

CCTV를 지능화하는 영상인식 기술 개발 박차

 

 

[시 사타임즈 = 우경현 기자] 지난 3월 김형태 서울시의회 교육의원은 서울시교육청에서 받은 ‘서울 시내 학교 CCTV 현황’ 자료에서 서울시내 학교에 설치된 폐쇄회로TV 가운데 90% 이상은 50만 화소 이하 저화질 제품인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서 울교육청 자료에 따르면 서울지역 1,321개 학교에 설치된 CCTV는 모두 1만 8,179대이지만 대다수 화질이 낮은 데다 학교별 설치 대수 차이도 큰 것으로 조사됐다. 50만 화소 미만 CCTV는 차량 번호판이나 얼굴을 제대로 인식하기 어려워 무용론이 터져 나오고 있다.

 

안전한 사회 구현을 위한 중요한 수단으로 빼놓을 수 없는 CCTV의 기술적인 해결책이 시급하다는 여론이 들끓고 있다. 이에 관련 업체들은 강화된 기능의 신제품을 잇달아 선보이고 있다.

 

5월21일부터 24일까지 4일간 Coex B홀에서 개최되는 ‘시큐리티코리아2013’에서는 첨단 CCTV 신제품, 통합관제시스템을 비롯해 스마트폰을 활용한 모바일 CCTV 솔루션 등 다양한 사회 안전 시스템이 전시될 예정이다.



에 너지 관리 전문기업 슈나이더일렉트릭코리아(www.schneider-electric.co.kr)는 영상 보안 브랜드 펠코(PELCO)를 선보인다. 펠코는 지능형 영상분석 기능 탑재로 감시·관리 업무효율을 향상시킬 수 있고, CCTV의 기본 기능뿐만 아니라 카메라와 레이더를 연동해 감시하고 제어하는 IT 기술을 적용할 수 있다.

 

유 비트론(http://ubitron.co.kr)에서 내놓은 통합관제시스템은 실시간으로 상황을 인지하고 자율 대응할 수 있는 네트워크 기반의 지능형 솔루션이다. 자동 영상분석 및 해석 기술을 기반으로 하며 이동물체 검출, 분류, 추적 및 행위인식 등의 기능을 포함하고 있다.

 

영 상 커뮤니케이션 전문기업 BNP Innovation(http://www.bnpinnovation.com)은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공급하여 스마트폰을 활용한 보안 솔루션을 제공한다. BNP Innovation에서 개발한 ‘스마트씨 서버(SmartSee Server)’는 다양한 단말기의 네트워크 환경을 수용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 모바일이나 태블릿을 이용해 언제 어디서나 관제할 수 있으며 원격지휘 또한 가능하다.

 

IMS 리서치 기준 전 세계 CCTV 제조 1위 업체인 파나소닉(www.panasonic.net)에서 출시한 CCTV는 자사 비디오 캠코더에 사용되는 이미지 센서를 장착하여 뛰어난 색감과 선명한 HD급(1280x960) 영상을 자랑한다. HD급, H.264 버전의 파나소닉 CCTV는 보안 및 모니터링이 필요한 곳에 만족감을 채워줄 것으로 예상된다.

 

HD 급 CCTV 바람이 국내에도 거세게 불고 있는 가운데, 투르엔(http://www.truen.co.kr)은 국내 업계 최초로 메가픽셀 스피드돔 IP 카메라 2종을 출시했다. 이 제품들은 HD(1920X1080)급 해상도와 초당 30프레임의 영상을 지원하며 H.264와 MJPEG 두 가지 코덱으로 압축하여 전송할 수 있다.

 

‘시 큐리티코리아2013’은 CCTV와 같은 보안장비뿐만 아니라 빌딩 자동화 시스템, 홈랜드시큐리티 시스템, 정보보호 솔루션 등 다양한 품목들로 꾸며질 계획이다. 보안·IT 융합 산업 관련 종합전으로서의 면모를 과시할 이번 전시회는 World IT Show2013와 2013보안사업 및 영상감시 시장 전망 세미나와 동일한 기간, 장소에서 통합 개최된다.

 

유관 전문 전시회와 동시 개최돼 보안 관련 정보를 한 번에 얻을 수 있는 ‘시큐리티코리아2013’은 ADT CAPS가 후원하고 한국감시기기공업협동조합, CCTV 저널, K.FAIRS가 주최하며 입장료는 5,000원이다.

 

우경현 기자(sisatime@hanmail.net)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