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2018 부산 유기농·친환경·귀농귀촌 박람회 개최

2018 부산 유기농·친환경·귀농귀촌 박람회 개최

1122일부터 25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


[시사타임즈 = 박수연 기자] 부산 MBC가 주최하는 ‘2018 부산 유기농친환경귀농귀촌 박람회가 오는 1122일부터 25일까지 4일간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된다.

 

최근 언론을 통해 발암물질이 검출된 생리대, 살충제 계란 등 유해성분이 포함된 제품들로 인해 소비자의 불안감이 커지면서 건강하고 안전한 먹거리와 제품에 대한 관심이 급증하게 됐다. 믿을 수 있는 바른 먹거리, 바른 제품을 찾는 소비자의 욕구에 따라 유기농·친환경 관련 산업도 덩달아 뜨고 있는 추세이다. 이에 친환경적이고 건강한 제품을 접할 수 있는 ‘2018 부산 유기농친환경귀농귀촌 박람회11월 부산 벡스코에서 자연을 만나다라는 주제로 개최된다.

 

경상남도 경상북도 전라남도 전라북도 등 지자체와 국내 100여개의 기업이 참가하는 이번 박람회는 제품구매와 귀농상담을 한자리에서 가능하다.

 

이번 기회를 통해 바른 제품, 우리농수산물 등 우리제품의 유통시장을 확대화하고 유기농/친환경 제품의 올바른 인식 확산에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또한 각 지자체에서 예비 귀농·귀촌인들에게 각 지역의 문화, 귀농 조건, 차별화된 귀농귀촌 지원정책 정보제공은 물론 귀농귀촌 시 겪게 될 수 있는 다양한 문제점들을 위한 컨설팅과 정보를 줌으로써 성공적인 정착을 지원한다.

 

유기농친환경 식품 및 제품, 귀농귀촌, 전통식품, 지역특산물, 건강기능식품, 도시농업 등 다양한 품목이 전시되며 관람객이 함께 즐기고 느낄 수 있는 다양한 부대행사 및 체험이벤트도 마련돼있어 온가족이 함께 보고 즐길 수 있는 행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박수연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