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교육·청소년

2018 음악극학교, 중·고등부 배우분야 오디션 모집

2018 음악극학교, 중·고등부 배우분야 오디션 모집


 

[시사타임즈 = 박수연 기자] 2018 음악극학교가 오는 916일 중·고등부 배우분야 오디션을 의정부예술의전당에서 개최한다.

 

▲사진제공=의정부음악극축제. ⒞시사타임즈

 

지난 85일 진행된 2018 음악극학교 청소년 창작제작진 오디션을 통하여 시나리오, 작곡, 연출분야를 선발했다. 최종 선발된 청소년 창작제작진들은 분야별 전문 멘토진으로 구성된 예술창작공장 콤마앤드(이태린 대표)의 지도하에 약 4주가량 트리트먼트 과정을 거쳐 음악극의 주요소재 및 시놉시스 초안이 선보이게 됐다.

 

오디션 심사위원으로는 청소년 창작제작진팀이 직접 자신이 만든 작품과 부합하는 배우를 선발할 예정이다. 이외 예술창작공장 콤마앤드 (이태린 대표)가 함께 오디션 심사에 참여한다.

 

2018 음악극학교 중·고등부 창작음악극 배우 오디션에 선발된 합격자들은 2개월 가량 청소년들이 직접 제작한 작품에 배우로 활동하며 전문 강사진이 이끄는 춤, 노래, 연기를 아우르는 트레이닝 프로그램에 무료로 참여하게 된다.

 

음악극은 100% 청소년들이 발굴한 이야기 소재를 통하여 낭독극의 형태로 발전시켜 완성된 작품을 오는 121일 의정부예술의전당 소극장에서 공연이 올려 질 예정이다.

오디션 접수 기간은 911일 자정까지이며 오디션은 916일 오후4시 의정부예술의전당에서 진행 될 예정이다. 오디션 상세한 정보는 의정부음악극축제 홈페이지 (www.umtf.or.kr) 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의정부음악극축제(집행위원장 박형식)의 이훈 총감독은 의정부음악극축제 핵심콘텐츠인 음악극장르의 청소년 공연예술분야 육성은 참으로 중요하다면서 올해로 4기를 맞이하는 음악극학교는 청소년들이 작품의 소재 발굴, 발전, 무대 위 실연까지 주체적인 역할로 음악극을 제작하는 것에 큰 의의를 둔다고 전했다

 

아울러 공연예술분야로 진로를 꿈꾸는 청소년들의 성장 발판이 되길 바라며 음악극 작업의 핵심인 협업을 통한 직접적인 경험으로 공동체 구성원들의 소중함과 함께라는 행복한 파장력을 느끼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박수연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