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환경

25일 수요일 전국 강풍 동반 다소 많은 비


  [시사타임즈 = 박수연 기자] 오는 25일 수요일 새벽 제주도와 서해안에 비가 시작돼 오전에는 전국으로 확대될 전망이다.

 

기상청은 “대기 하층의 따뜻하고 습한 공기가 남동풍을 타고 우리나라로 유입되는 가운데, 지형적인 영향으로 제주도, 남해안, 지리산 부근으로는 25일 수요일 오전부터 낮 사이 강한 돌풍을 동반한 시간당 20mm 이상의 강한 비가 내리는 곳이 있겠으니, 비 피해가 없도록 대비하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25일 예상 강수량은 전국 20~60mm, 남해안 및 지리산부근, 제주도 100mm 이상 많은 비가 내리겠다.

 

25일 수요일 늦은 오후 서해안지방을 시작으로 늦은 밤에는 전국 대부분 지방에서 비가 그치겠다. 하지만 중부지방은 26일 목요일 낮 한때 상층한기에 의한 대기 불안정으로 비가 조금 내릴 가능성이 있다.

 

저기압이 우리나라를 통과하면서 25일 수요일부터 26일 목요일에는 해안지방을 중심으로 바람이 강하게 불겠고 그 밖의 지방에서도 바람이 다소 강하게 불겠다. 이에 간판과 비닐하우스 등 각종 시설물 관리와 안전사고에 대비해야 한다.

 

또한 24일 화요일 밤에 서해상과 남해상부터 바람이 강하게 불고 물결이 높게 일겠고 25일 수요일 오전에는 점차 동해상으로도 확대돼 26일 목요일까지 이어지겠다. 항해 및 조업하는 선박들은 주의해야 한다.

 

한편 24일 화요일은 일본 남쪽 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를 따라 따뜻하고 습윤한 공기가 유입되고 일사가 더해져 낮 기온이 큰 폭으로 오르겠다. 이후 25일 수요일 저기압이 통과하고 난 후 그 후면을 따라 북서쪽으로부터 찬 공기가 내려와 27일 금요일 아침까지는 기온이 평년보다 1~3℃ 가량 낮겠다.

 

박수연 기자(sisatime@hanmail.net)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