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연예/문화·일반연애

40개국 주한외교사절단, ‘2017 말(馬) 그대로 벚꽃 축제’ 참여

40개국 주한외교사절단, ‘2017 말(馬) 그대로 벚꽃 축제’ 참여


 

[시사타임즈 = 우경현 기자] ‘2017 <말(馬) 그대로 벚꽃> 축제’가 오는 12일까지 렛츠런파크 서울에서 개최된다.

 

8일 축제는 첫날에는 개막 점등식과 더불어 다채로운 퍼포먼스와 볼거리, 즐길거리 등으로 다양한 상설 프로그램이 준비됐다.

 

LED 페가수스 별자리, 플라워로드, 플라워샵, 플라워카페, 켈리그라피, 푸드트럭, 뮤지컬퍼포먼스 등의 프로그램과 다양한 체험 행사도 성황 속에 열렸다.

 

특히 개막행사에는 세계 각 권역별로 튀니지, 이란, 폴란드, 인도, 파라과이, 스웨덴, 남아공, 루마니아, 헝가리 등 40개국의 주한 외교사절단 140여명이 참석하여 세계적인 관심과 글로벌 축제다운 위상을 드러냈다.

 

개막식에서 마사회 이양호 회장은 “즐거움이 가득한 축제장에서 참여 방문객들께서 많은 추억을 쌓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참여한 주한 외교사절단 선임대사인 모하메드 알리 나프티 주한 튀니지 대사는 “이렇게 많은 외교사절단이 참여하는 축제는 처음봤다”며 “항상 주한외교사절단의 안전한 의전과 통역으로 한국을 깊이 알게 해주고, 행사를 즐길 수 있게 민간외교 역할을 다해주는 든든한 친구 한문화진흥협회와 한문화외교사절단에게 감사하다”고 축사를 전달했다.

 

한편 이번 주한외교사절단 초청은 우리나라의 우수한 전통문화와 관광자원을 해외에 알리고, 세계 각국의 문화를 교류하는 역할을 수행하는 사단법인 한문화진흥협회(회장 정재민)의 적극적인 협조 아래 추진됐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우경현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