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환경

5월 황금연휴, 국립공원으로 오세요!

5월 황금연휴, 국립공원으로 오세요!

국립공원관리공단, 다음달 1~14일 110여개 탐방서비스 제공


 

[시사타임즈 = 한민우 기자] 5월 황금연휴를 맞아 전국의 국립공원에서 다양한 문화행사가 열린다.

 

국립공원관리공단은 다음달 1~14일까지를 ‘국립공원 3050 주간’으로 정하고 문화공연, 전시회, 특산물 장터, 생태관광 등 110여개의 탐방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국립공원 3050 주간’은 공단 설립 30주년과 국립공원 제도 지정 50주년을 기념하고 국내 관광 활성화를 위해 기획된 행사다.

 

 

▲철쭉과 함께하는 노고단 하늘길(사진제공=국립공원관리공단). ⒞시사타임즈

 

 

지리산 달궁야영장에서는 ‘한태주와 함께하는 숲 속 작은 음악회’, 계룡산 수통골 일대에서는 ‘자연과 문화의 한마당, 전통 마당극’, 태백산에서는 ‘임동창과 함께하는 토크콘서트’, 경주에서는 역사문화 생태관광 프로그램인 ‘달빛기행’ 등이 선보일 예정이다.

 

아울러 주간 행사 기간 동안 국립공원 구석구석의 숨겨진 매력을 재발견 할 수 있는 ‘국립공원 힐링로드’ 걷기대회도 열린다.

 

‘국립공원 힐링로드’는 계곡길·문화길·산책길·숲길·하늘길·해안길 등 총 6개의 주제로 77개 탐방로 구간이 선정됐다.

 

특히 속리산 세조길, 변산반도 적벽노을길 등 총 6개 구간에서는 손숙 전 환경부 장관 등 명사를 초청해 함께 길을 걸으며 국립공원의 자연을 공감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

 

또 구간별 체크포인트에서는 나만의 힐링로드 기념사진 촬영, 참가 기념품 증정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운영될 예정이다.

 

참가는 해당 국립공원 사무소 전화 또는 현장 신청을 통해 가능하다.

 

 

▲자연의 가치를 느끼고, 배우는 국립공원 ‘캠핑스쿨’(사진제공=국립공원관리공단). ⒞시사타임즈

 

 

김영래 국립공원관리공단 탐방복지처장은 “방문객들이 5월 황금연휴 기간 국립공원 3050 주간 행사에 참여해 아름다운 국립공원에서 화창한 봄날을 만끽하고 자연의 소중함을 느껴 보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문의: 국립공원관리공단 탐방복지처 033-769-9555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한민우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