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치/정부·지자체

6월부터 경기앱스 개편실시…118개 한 곳에 모아

공공기관 제공 모바일 앱 한꺼번에 검색·다운 가능


       경기앱스 서비스 개편 내용 ⒞시사타임즈


[시사타임즈 = 우경현 기자] 경기도는 도내 31개 시·군, 공공기관이 제공하는 118종의 모바일 앱과 웹서비스를 한꺼번에 이용할 수 있는 포털서비스 ‘경기앱스(apps.gg.go.kr)’가 6월1일부터 서비스를 개시한다고 31일 밝혔다.

 

이번에 개편되는 서비스는 기존 경기도청에서 제공하는 39종의 앱만 서비스하던 경기앱스 포털서비스를 도내 31개 시군과 공공기관에서 제공하는 모바일 서비스까지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기존에는 시·군 및 공공기관에서 개발한 모바일 서비스를 찾기 위해 해당 기관을 일일이 방문해야 했다.

 

경기도는 “개편된 경기앱스가 한 곳에서 모든 서비스를 검색하고 바로 다운받을 수 있도록 구성돼 도민의 접근성과 이용 편의성을 향상시켰다”고 설명했다.

 

이외에도 ‘카테고리별, 추천, 기관별’ 분류 서비스와 ‘키워드 검색’ 서비스 등 사용자의 편의성을 높이는 디자인과 메뉴도 추가됐다.

 

이용을 원하는 사람들은 스마트폰이나 테블릿 PC로 ‘경기앱스’ QR코드를 스캔하거나, 주소창에 “apps.gg.go.kr”을 입력하기만 하면 서비스를 사용이 가능하며, 즐겨찾기에 추가하면 더욱 쉽게 접속 할 수 있다.

 

박덕순 경기도 정보화기획담당관은 “편리한 앱 사용으로 도민과 쌍방향소통이 활성화되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 IT 트렌드에 맞춰 도민이 체감 할 수 있는 맞춤형 정보화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구현해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우경현 기자(sisatime@hanmail.net)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