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치/정부·지자체

서울시 및 25개 자치구, 여름방학 대학생 아르바이트 모집

[시사타임즈 = 박수연 기자] 서울시 및 25개 자치구에서는 여름방학을 맞이한 대학생들에게 사회생활경험 체득 및 학비 마련에 도움을 주고자 총 2,312명의 대학생 아르바이트를 모집·운영할 계획이다.

 

서울시는 592명을 모집하며 25개 자치구에서는 각각 30명에서 168명까지 총 1,720명을 모집한다.

 

지원자격은 서울시의 경우에는 서울시 소재 전문대학 이상 재학생(휴학생 포함) 이거나 서울시 거주 타 지역 전문대학 이상 재학생(휴학생 포함)이며 자치구의 경우에는 해당 자치구에 주민등록이 된 대학생이다.

 

서울시의 경우 대상자 선발은 전산추첨으로 이루어진다. 또 국민기초생활수급권자, 차상위계층, 등록장애인, 3자녀이상 가정, 북한이탈주민, 다문화가정 자녀 등을 포함해 178명을 특별선발 한다.

 

아르바이트 신청은 서울시의 경우 2012년 5월22일부터 29일까지 서울시 홈페이지(www.seoul.go.kr)를 통해 접수하며 선발결과는 2012년 6월13일에 서울시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된다.

 

서울시의 경우 아르바이트 대학생들은 시청 및 사업소에 분산배치돼 근무 하게 되고, 근무기간 및 임금은 서울시의 경우 2012년 7월3일부터 31일 기간 중 주 5일, 1일 5시간 근무(점심시간 별도)하고 1일 27,900원 (중식비 포함)을 받는다.

 

부서배치는 신청자의 전공 및 장래희망, 자격사항, 근무부서의 특성 등을 최대한 반영하여 사회생활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아르바이트 대학생들은 행정업무 보조, 민원안내, 홍보활동 등 공무원들이 수행하는 각종 업무를 지원하게 된다.

 

서정협 서울시 행정과장은 “여름방학 대학생 아르바이트는 대학생들의 학비 마련에 도움을 주고, 시정체험을 통해 공직사회에 대한 이해를 높이게 될 것이며, 앞으로 사회진출을 준비하는 대학생들에게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서울시의 구체적인 아르바이트 신청방법, 대상자 선발, 선발결과 발표시기 등은 서울시홈페이지(시정소식-새소식)의 공고문을 확인하거나 다산콜센터(☎120) 및 서울시청 행정과(☎2171-2654)로 문의하면 된다.

 

또한 각 구청별 대학생 아르바이트와 관련된 구체적인 사항은 거주지 구청에서 안내받을 수 있다.

 

박수연 기자(sisatime@hanmail.net)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