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연예/문화·일반연애

ITOP포럼 특별기획展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섬 이야기’ 개최

ITOP포럼 특별기획展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섬 이야기’ 개최

12일부터 21일까지 K-Style Hub 문화체험전시관서

 

 

[시사타임즈 = 이종현 기자] 섬관광정책(Inter-Islands Tourism Policy, ITOP)포럼 특별기획전이 오는 11월12일부터 21일까지 K-Style Hub 문화체험전시관(한국관광공사 서울센터 5층)에서 열린다.

 

▲ITOP포럼 특별기획展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섬 이야기’ 포스터 (사진제공 = 제주관광공사) (c)시사타임즈

 

제주특별자치도가 주최하고 제주관광공사 ITOP포럼 사무국이 주관하는 이번 전시회는 ITOP회원 도시들 간 문화, 예술, 자연을 잇는 사진과 물품 전시 그리고 식문화 체험 쿠킹 클래스로 구성된다.

 

전시 개회식은 11월12일 오후 4시에 K-Style Hub 문화체험전시관 (한국관광공사 서울센터 5층)에서 열리며 회원지역 문화 공연, 전시 도슨트 해설, 제주메밀육성사업단이 준비한 제주메밀 다과 시식 등이 준비되어 있다.

 

전시회에서는 제주, 오키나와, 스리랑카 남부주, 잔지바르, 푸켓, 페낭 등 6개 지역이 참여하고 있으며 ▲사전 홍보 이벤트 ▲개회식 문화 행사 ▲회원국 식문화 체험을 위한 쿠킹클래스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이번 전시회는 한국관광공사, 한식진흥원, 주한스리랑카대사관, 주한탄자니아대사관, 오키나와현청, 말레이시아 관광청 서울사무소, 태국관광청 서울사무소, 글로벌이너피스가 협력하고 있다.

 

한편 섬관광정책(Inter-Islands Tourism Policy, ITOP)포럼은 1997년 제주도와 중국 하이난성, 일본 오키나와현, 인도네시아 발리주가 섬 정부 간에 관광정책 협의 및 지원 등 연대를 하기 위한 목적으로 창설한 공동협의체이다.

 

ITOP포럼은 섬의 경제적 성장 뿐만 아니라, 섬의 문화적 가치를 인지하고 섬의 고유성을 보호하는 섬관광의 비전을 지향하고 있으며 이러한 비전을 보여줌과 동시에 ITOP 회원도시 간 연대와 협력을 강화하고 국내외 교류협력을 증진을 위해 주기적으로 모이고 있다.

 

회원지역은 10개 지역으로 △대한민국 제주 △인도네시아 발리 △중국 하이난성 △일본 오키나와 △미국 하와이 △스리랑카 남부주 △탄자니아 잔지바르 △태국 푸켓 △필리핀 세부 △말레이시아 페낭이 가입되어 있다. 대한민국 제주가 포럼 사무국 역할을 하고 있다.

 

문의 : 064)740-6957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이종현 기자 sisatime@hanmail.net


728x90

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