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LX공사, 공간정보산업 일자리 창출에 앞장선다

LX공사, 공간정보산업 일자리 창출에 앞장선다

2016스마트국토엑스포에 인재채용관 운영

경력직 현장면접, 청년인턴 선발, NCS채용 설명회 실시

 

 

[시사타임즈 = 한병선 기자] 공간정보 산업을 선도하는 한국국토정보공사(LX·구 대한지적공사, 사장 김영표)가 공간정보산업 일자리 창출에 앞장선다.

 

국토교통부가 주최하고 LX공사가 주관해 오는 31일부터 3일간 열리는 '2016 스마트국토엑스포' 기간 중 공사는 인재채용관을 운영해 미래 공간정보산업을 이끌 청년들의 취업역량 강화와 창의적인 인재 발굴에 적극 나선다.

 

공사는 인재채용관 첫 행사로 하반기 청년인턴에게 임용장을 수여하고, 지난해 인턴실습을 했던 우수인턴사원들로부터 향상된 취업능력에 대한 생생한 경험을 들을 수 있는 프로그램을 마련한다.

 

지난해 공공기관으로서는 처음으로 IPP형 일학습병행제도를 도입한 LX공사는 현재까지 14개 대학과 MOU를 맺고 180여명의 대학생을 청년인턴으로 선발하여 직장체험과 실무경험을 습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아울러 NCS(국가직무능력표준)채용설명회와 모의면접, 먼저 입사한 선배들의 멘토링 등을 통해 취업준비생들의 취업역량을 키워줄 수 있는 컨텐츠가 준비되어 있다.

 

특히 이번 인재채용관에서는 스마트국토엑스포와 걸맞게 공간정보 분야의 인재를 현장에서 선발한다.

 

채용분야는 웹 프로그래밍, 데이터 분석 등 공간정보 개발분야로서 4년 이상 실무경력이 있는 사람은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입사지원서를 작성해서 인재채용관을 방문하면 현장에서 1차 면접을 바로 볼 수 있으며, 다음 면접을 볼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경력직 채용에 관한 자세한 사항과 입사지원서 양식 다운로드는 ‘2016 스마트국토엑스포’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한병선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