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서울시 건강가정지원센터, ‘서울가족 만들기 시민제안 공모사업’ 결과 발표

서울시 건강가정지원센터, ‘서울가족 만들기 시민제안 공모사업’ 결과 발표

 

 

[시사타임즈 = 조미순 기자] 서울시건강가정지원센터가 8월25일 ‘서울가족 만들기 시민제안 공모사업’의 선정 결과를 발표했다.

 

시민이 주인이 되는 서울시 가족 컨텐츠를 만들어가기 위해 마련된 이번 공모에서는 가족과의 소통, 가족과 마을에서의 아버지 역할, 가족과 돌봄 공간 만들기, 가족봉사단 활성화, 기타 가족프로그램 등 5개 분야에서 12팀이 선정됐다.

 

특히 공정한 결과를 위해 가족과 관련된 분야의 전문가들이 심사위원으로 참여해 ‘서울 가족커뮤니티 확산 기여도, 가족프로그램으로서의 활용도 및 실현가능성, 기존 프로그램과의 차별성 및 효과성, 향후 기대효과’를 기준으로 엄중한 심사를 거쳤다.

 

이번에 선정된 12팀은 오는 9월부터 12월까지 4개월에 거쳐 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며, 서울시 건강가정지원센터에서는 시민들의 참신한 아이디어로 탄생한 가족사업이 체계적으로 진행될 수 있도록 전문가들의 컨설팅을 통해 역량을 강화할 계획이다.

 

한편 서울시 건강가정지원센터는 향후에도 시민주도형 가족사업 프로그램의 발굴 및 지원에 노력할 예정이며, 자치구센터와의 협업을 통해 지역의 특성에 맞는 프로그램을 적극 개발하여 서울시와 시민, 자치구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지원체계를 활성화할 계획이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조미순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