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SBA-한양대, ‘하이서울 MOOC’ 공동 개발 위한 업무협약 체결

SBA-한양대, ‘하이서울 MOOC’ 공동 개발 위한 업무협약 체결

중소기업 전용 4차 산업혁명 쌍방향 온라인 교육 프로그램 개발 예정

 

 

[시사타임즈 = 양동현 기자] 서울시와 서울시 일자리 창출의 주역인 중소기업 지원 기관 서울산업진흥원(대표이사 주형철, 이하 SBA)은 선도적인 MOOC(온라인 공개 수업, Massive Open Online Course) 교육모델을 구축·확산하고 있는 한양대학교(총장 이영무)28일 오후 3시 한양대학교 총장실에서 업무협약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주형철 SBA 대표이사(좌)와 이영무 한양대학교 총장(우)이 서울시 우수 혁신기업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 = 서울산업진흥원) (c)시사타임즈




 

이번 업무협약은 하이서울브랜드기업임직원 직무 역량 향상을 지원하고, 4차 산업혁명 시대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하이서울 MOOC의 공동 개발을 목적으로 체결됐다.

 

SBA와 한양대학교는 이번 협약을 통해 서울 소재 우수 혁신기업 대상 교육 프로그램 개발을 위한 협력 체계를 구축하고 향후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 개발을 위하여 적극 협력할 예정이다.

 

한양대는 하이서울 MOOC’의 성공적인 안착을 위하여 우선 검증된 경영 관련 콘텐츠를 우선적으로 하이서울브랜드기업에게 제공할 예정이며 향후 SBA와의 공동 수요조사를 통해 수요자 니즈에 기반한 4차 산업혁명 관련 콘텐츠를 개발하여 제공할 계획이다.

 

하이서울우수기업은 서울 소재의 기술성과 사업성을 보유하고 있는 혁신형 중소기업군으로 현재 410개사가 참여 중이다.

 

SBA 주형철 대표이사는 이번에 개발되는 하이서울 MOOC’를 통해 하이서울브랜드참여 기업의 4차 산업혁명 대응력 및 임직원 직무역량 강화에 큰 기여를 할 수 있을 것으로 확신한다향후 개발된 콘텐츠를 통해 더 많은 서울 소재 우수 중소기업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양대 이영무 총장은 이번 사업은 MOOC 기반 교육혁신 모델을 개발하여 확산하는 데 그 가치를 두고 있다면서 대학과 산업체 연계를 통한 선도적인 산학협력 교육 MOOC 모델 구축으로 교육의 사회적 가치 나눔을 확산하고자 한다고 전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양동현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