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UN 세계평화의날 기념 ‘평화마을’ 14일 개최

UN 세계평화의날 기념 ‘평화마을’ 14일 개최


 

 

[시사타임즈 = 이종현 기자] 평화단체 NGO들의 활동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2013 UN세계평화의날 기념 ‘평화마을’이 14일 여의도 한강공원에서 열린다.

 


UN세계평화의날 한국조직위원회가 주최하고 외교부가 후원하는 이번 체험마당에는 올해 UN이 정한 ‘평화를 위한 교육’이라는 슬로건을 걸고 진행된다.

 

평화마을은 평화를 실천하는 연사들의 ‘P’s Cool‘ 평화강연회, 국내 및 국제 평화 NGO들의 ’전시·체험마당‘, UN세계평화의날 홍보대사들의 기증품 모음전, 마라톤대회, 기념식 등 모든 시민들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행사들이 준비된다.

 

오전 9시에 진행되는 평화의날 기념 마라톤 대회 ‘Peace Run’에는 세계 평화의 날 홍보대사인 비올리스트 리처드 용재 오닐이 하프 마라톤에 도전한다. 전문 마라토너로 42.195km 완주 경험이 있는 그는 이번 마라톤 참여로 평화에 대한 지지를 보여줄 예정이다. 한편, 가수 윤하 등 다른 홍보대사들은 기념식과 전시·체험마당에 참여해 평소 평화에 대한 관심과 애정을 시민들과 나눌 예정이다.

 

또한 평화강연회 ‘P’s cool‘에는 에코과학 연구가 최재천 이화여대 석좌교수, 디자이너 이상봉, 울지마 톤즈 구수환 PD, 유엔평화유지군 이선희 육군 예비역 중령이 연사로 나선다.

 

전시·체험마당은 주제에 따라 아프리카, 국제 활동, 환경 활동, 평화 캠페인의 4개 구역으로 나뉜다. 행사에 참가한 시민들은 자신들의 관심사에 따라 전시체험마당을 둘러보며 평화와 관련된 재미있는 체험을 할 수 있다. 이 체험마당에 특별히 네덜란드 대사관이 참여해 ‘평화와 정의’를 주제로 헤이그 특사사건의 이준 대사 여정을 전시할 계획이다.

 

이외에 UN세계평화의날 홍보대사들의 애장품 기증품 모음전이 마련되어 아프리카 어린이들을 위한 운동화 및 동화책 제작에 도움줄 방침이다. 리처드 용재 오닐은 친필 싸인이 담긴 DVD 및 포토에세이, 박정현은 친필 싸인이 담긴 CD, 윤하는 친필 싸인 CD 및 다양한 콘서트 굿즈, 그리고 이상봉은 독특한 한글 프린팅이 강조된 티셔츠, 넥타이 등을 기증했다.

 

이와 함께 평화의 비빔밥 300인분 나누기, 픽셀 평화마크 만들기, 평화우산 메시지 전시 등 다채로운 행사가 예정되어 있다.

 

행사를 준비한 UN세계평화의날 한국조직위원회 김성곤 공동조직위원장은 “평화의 가치를 더욱 알리고, 시민들이 함께 참여하며 즐길 수 있는 평화 축제의 날을 만들겠다”고 전했다.

 

이종현 기자(sisatime@hanmail.net)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