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부산시의회 민생특위 ‘푸드트럭 등 청년 창업 관련 정책 논의’ 간담회 개최

부산시의회 민생특위 ‘푸드트럭 등 청년 창업 관련 정책 논의’ 간담회 개최

부산 푸드트럭 현 실태와 근본적인 문제에 대한 의식 공유

 

 

[시사타임즈 = 탁경선 기자] 부산시의회 민생경제특별위원회는 지난 10일 원탁회의실(의원회관 1층)에서 ‘푸드트럭 등 청년 창업 관련 정책 논의를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푸드트럭 등 청년 창업 관련 정책 논의를 위한 간담회 (사진제공 = 부산광역시 민생경제특별위원회) (c)시사타임즈

 

이날 간담회에는 부산시 민생경제특별위원회 곽동혁 위원장 및 김혜린 부위원장, 윤지영 부위원장, 손용구 의원, 김정량 의원, 김태훈 의원과 부산푸드트럭협회 회장 및 푸드트럭 관계자 등 총 10명이 참석했다.

 

 

이번 간담회는 푸드트럭 관련 종사자의 의견을 청취해 부산시의 푸드트럭 관련 정책의 실태를 파악하고, 푸드트럭이 청년 창업 및 일자리 창출에 기여할 수 있는 방안 등에 관한 논의를 위해 마련됐다.

 

 

부산푸드트럭협회는 ▲부산시의 푸드트럭 등록 제도 도입 ▲영업장소 신청 매뉴얼 확보 ▲사유지 영업 허가 ▲푸드트럭 영업신고 시 자동폐업조항 삭제 등을 건의했다.

 

 

민생경제특위는 “현재 부산시에서는 푸드트럭을 전담으로 관리 및 진흥하는 부서나 기관이 전혀 없으며, 실효성 있는 합법적인 영업 장소가 없어 푸드트럭들이 안정적으로 영업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받지 못하고 있다”며 “또한 몇 대의 푸드트럭들이 부산시에 소속되어 있는지 제대로 된 전수조사 조차 어려운 실정이다”고 전했다.

 

박상화 회장은 “정부의 적극적인 권장으로 시작하게된 많은 푸드트럭 종사자들의 권익과 안정적인 수익 창출을 위한 생태계 조성이 시급하다”고 말했다.

 

민생경제특위는 푸드트럭 현장의 이야기에 공감하며, 시역 내 푸드트럭 관리 및 창업 관련 전담부서의 필요성, 부산시가 푸드트럭들을 공영으로 운영하는 방안 등 다양한 대안을 논의했다.

 

 

김혜린 부위원장은 “부산푸드트럭협회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눈앞의 문제해결보다는 보다 근본적 문제해결과 푸드트럭 종사자분들이 자생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 것에 초점을 맞춰 힘쓰겠다”면서 “이번 간담회를 계기로 푸드트럭 등 청년 창업정책 관련 토론회도 개최할 계획이다”고 알렸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탁경선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