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사)해외동포언론사협회, ‘제2회 국제포럼’ 27일~31일 개최

(사)해외동포언론사협회, ‘제2회 국제포럼’ 27일~31일 개최

16개국 언론사 대표 참여…민간인 최초 철원 DMZ 평화의 길 답사

 

 

[시사타임즈 = 최종삼 기자] (사)해외동포언론사협회(회장 김훈)가 지난 5월27일부터 31일까지 서울과, 강원도 철원에서 ‘제2회 국제포럼’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에는 (사)해외동포언론사협회 회원자격을 가진 언론사 발행인이 참가했다.

 

‘재외동포 정책과 재외동포청 필요성’이라는 주제로 개최된 이번 국제포럼은 27일과 28일 국회에서 개막식을 열고 주제발표와 토론회를 진행했다.

 

▲(사)해외동포언론사협회 철원군청 방문 (사진제공 = (사)해외동포언론사협회) (c)시사타임즈
▲(사)해외동포언론사협회 회원들 철원 DMZ(비무장지대) 평화의 길 탐방 기념 사진 (사진제공 = (사)해외동포언론사협회) (c)시사타임즈

 

 

이어 참가자들은 철원군수의 초청으로 29일과 30일에는 강원도 철원에서 철원 DMZ 평화의 길을 답사했다. 이는 유엔사 지원하에 민간 언론인으로서 최초로 안보 답사를 실시한 것이다. 철원 DMZ 평화의 길은 6월1일 일반인에게 개방될 예정이다.

 

이현종 군수는 “철원군민은 서로 배려하며 아름다운 삶을 영위하고 있는 살기 좋은 곳이라며 평화통일의 중심철원, 찾아오는 도시 철원, 살 맛나는 도시 철원으로 현재보다 더 발전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오늘 이곳을 해외동포언론사협회 최초로 방문해 준 회원들이 해외에 홍보를 해준다면 더 빠른 시일 내에 평화와 통일이 철원에서부터 시작되어 이루어지지 않을까 생각한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 행사는 수출 등을 통해 세계진출을 희망하는 국내 중소기업들의 후원 및 협찬으로 진행됐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최종삼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