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생활경제

서울시, 2014년도 서울시토목상 후보자 공모

서울시, 2014년도 서울시토목상 후보자 공모


[시사타임즈 = 한민우 기자] 서울시는 안전하고 수준높은 도시기반시설 건설과 토목기술 발전을 위한 헌신적인 노력과 시민생활 향상에 기여한 공로가 큰 개인과 단체를 발굴해 서울특별시토목상을 시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에 서울시는 5월22일부터 6월30일까지 39일간 토목상 후보자를 추천받는다. 서울시토목상은 2004년부터 시행해 올해로 10회째를 맞이하고 있는 매우 뜻 깊고 명예로운 상이다.


서울시토목상 수상자는 추천된 후보자에 대한 공적사실 조사‧확인과 외부전문가로 구성된 공적심사위원회의 최종 심사를 거쳐 총 3명을 선정‧시상한다. 수상 후보자에 대한 공적 사실 확인을 거쳐 시의원, 시민감사옴부즈만, 교수 등 관련 전문가로 구성된 공적심사위원회를 통해 대상 1명, 최우수상 1명, 우수상 1명 등 총 3명을 선정․시상할 계획이다.


추천 대상자는 공고일 현재 서울시에 3년 이상 계속해 거주하거나 사업장(주된 직장)을 갖고 있는 개인과 단체다. 개인이 추천하는 경우에는 만 20세 이상 서울시 거주 시민 10인 이상 연서로 추천해야 한다.


다만 유의할 점은 추천 대상자가 동일한 공적으로 수상한 사실이 있거나, 서울특별시토목상을 받은 후 3년이 경과되지 않았거나 2014년 서울특별시 시민상(타분야) 수상자인 경우는 수상 대상에서 제외된다.


후보자 추천 제출서식 및 안내는 서울시 홈페이지(www.seoul.go.kr)의 ‘분야별정보-건설’란에 게시돼 있는 ‘2014년도 서울특별시 토목상 수상후보자 추천 공고문’을 참고하면 된다. 제출서식을 내려받아 추천서, 공적조서 등을 작성하여 방문 또는 우편, E-mail로 접수 가능하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서울특별시 기술심사담당관(☎2133-8555, 조창길)로 문의하면 된다.


최진선 기술심사담당관은 “평소 생활 주변에서 서울시 토목기술 발전을 위해 헌신적인 노력과 기여한 공로가 큰 개인과 단체에 대해서 시민들께서나 관련 기관에서 적극적으로 추천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민우 기자(sisatime@hanmail.net)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