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서울시, 도시농업2.0 마스터플랜 중간평가 토론회 개최

서울시, 도시농업2.0 마스터플랜 중간평가 토론회 개최
 

 

[시사타임즈 = 박시준 기자] 서울시는 도시농업 중장기 정책의 하나로 ‘도시농업2.0 마스터플랜’에 대한 추진현황을 평가하고 문제점 및 원인분석과 도시농업 방향성을 논의하기 위한 ‘도시농업2.0 마스터플랜 중간평가 토론회’를 10월13일 오후 2시부터 서울유스호스텔 강당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날 토론회는 도시농업 단체, 전문가, 공무원, 시민단체 등 120여명이 참여한다. 서울시가 주최하고 서울시 도시농업위원회에서 주관한다. 파릇한절믄이 협동조합의 김나희 대표의 사회로 진행되며 도시농업 소위원회 김진덕 위원장의 기조발제와 5대 분야 사업에 대한 사전 준비토론회 주관단체에서 토론발제 발표에 이어 종합토론, 질의답변 순서로 진행된다.

 

시는 이번 토론회가 충분하고 심도있는 평가의 시간이 될 수 있도록 지난 8월부터 9월28일까지 총 11회의 사전 준비토론회를 진행했다. 5대 분야 51개 사업에 대하여 5개 도시농업 단체에서 토론발제를 한 가지씩 맡아 참여자를 공개모집하고 토론자, 전문가, 시민이 참여하는 방식으로 진행했다.

 

시는 이번 토론회가 서울시 도시농업에 관심있는 시민은 물론 현장에서 활동하는 도시농업 단체, 전문가들이 참여하는 만큼 도시농업 활성화에 대한 다양한 의견들이 제시될 것으로 기대한다. 이날 논의되는 안건과 토론결과는 향후 서울시 도시농업 정책에 적극 반영할 계획이다.

 

서동록 서울시 경제진흥본부장은 “이번 토론회는 서울 도시농업2.0 마스터플랜의 기본정책을 바탕으로 시민 모두가 공감하고 참여할 수 있는 도시농업 정책을 위한 시간인만큼, 서울의 비전을 담은 도시농업 활성화 방안이 모색되는 중간평가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토론회는 도시농업에 관심이 있는 시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문의 : ☎ 02-2133-5432 서울시 경제진흥본부 도시농업과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박시준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