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서울연구원, 생활밀착형 연구과제 발굴 ‘시민아이디어 공모’

서울연구원, 생활밀착형 연구과제 발굴 ‘시민아이디어 공모’


 

[시사타임즈 = 박수연 기자] 서울연구원(원장 서왕진)910일부터 101일까지 시민생활과 밀접한 연구과제 발굴을 위한 ‘2018년도 시민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사진제공=서울시. ⒞시사타임즈

 

 

서울시정에 관심 있는 시민은 누구나 공모에 참여할 수 있다. 연구과제는 미래사회 행정재정 교육 시민사회 산업경제 문화관광 복지 보건의료 여성가족 교통 환경 방재안전 주택 도시계획설계 등 서울시정 전 분야를 대상으로 한다

 

지난해 공모전까지는 서울시·서울시자치구·산하기관 근무자 및 가족의 참여는 제한했지만 이번부터는 모두 참여 가능하다.

 

시민이 제안한 아이디어는 분야별 전문가의 심사와 위원회 심의를 거쳐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 수상자가 결정된다.

 

공모전 참가 희망자는 서울연구원 홈페이지(www.si.re.kr)에 회원가입 후 시민 아이디어 공모전에서 연구과제 아이디어를 직접 작성 할 수 있다. 또는 연구과제 아이디어 제안서를 다운로드하여 작성 한 후, 이메일(idea@si.re.kr)로 제출하면 된다.

 

우수 연구아이디어는 11월 중 시상 예정이다. 아울러 제안된 아이디어 중 시의성과 실현 가능성이 높은 아이디어는 2019년도 서울연구원의 연구과제 수행에 반영한다

 

서왕진 원장은 시민의 관심과 참여는 현장감 있는 정책 추진의 기반이 된다. 서울 시민의 생활을 더 편리하게 더 나아지게 할 수 있는 시정 연구과제 공모에 많은 분들이 참여해 참신한 아이디어가 다수 발굴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박수연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