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연예/공연·전시

엄마랑 아빠랑 함께 보는 가족 뮤지컬 <도깨비와 황소탈>

엄마랑 아빠랑 함께 보는 가족 뮤지컬 <도깨비와 황소탈>

 

[시사타임즈 = 이미경 기자] 전래동화를 소재로 한 가족 뮤지컬 <도깨비와 황소탈>이 11월3일부터 7일까지 의정부예술의전당 대극장에서 공연된다.


 

가족 뮤지컬 <도깨비와 황소탈>은 게임, TV, 인터넷 등 넘쳐나는 각종 미디어 매체에 익숙해진 어린이관객들을 위한 우리 전래동화를 모티브로 만든 창작뮤지컬로서 옛 이야기의 변형으로 자연스럽게 창의력을 심어준다. 또 어린이들이 스스로 바르고 그름에 대한 판단력과 진정한 사랑의 소중함을 알게 하는 가족뮤지컬이다.

 

게으름뱅이 소년 '걸병이'가 도깨비의 꾐에 빠져 황소탈을 썼다가 소로 변해 갖가지 고생스런 경험들을 통해 자신의 모습을 뉘우치고 진정한 사랑을 깨닫는다는 이야기다. 2001년 4월 의정부예술의전당에서 초연돼 전회 매진사례를 기록했다. 또 그 해 7월 앵콜공연과, 이듬해 서울강북구 삼각산문예회관 초청공연, 2006년 전쟁기념관 초청공연과 2012년 토파즈홀 초청공연에서도 만원행진을 이어가며 가족관객들에게 생동감 넘치는 감동의 무대를 선사하고 있다.



 

오는 11월 지속적인 레퍼토리 공연으로 한층 업그레이드 된 버전으로 다시 한 번 찾아오는 가족뮤지컬 <도깨비와 황소탈>은 화려한 무대미술과 조명, 음향 그리고 대규모 코러스와 생생한 라이브 음악을 통해 아름다운 전래동화와 어우러져 관객들의 오감을 만족시킬 것이다.

 

극단 허리 유준식 대표는 “진솔한 자연 속의 삶을 통하여 연극을 행함으로써 우리 모두의 삶이 아름답고 값진 것으로 이루어나가게 하고자 한다”면서 “특히 의정부예술의전당의 지역예술단체 지원 육성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이번 <도깨비와 황소탈>에서 어린이뿐만 아니라 삶에 지친 어른에 이르기까지 순수한 동심의 세계로 안내하며 깊은 감동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공연개요

 

공연일시 : 2012년 11월3일(토)~7일(수) 의정부예술의전당 대극장

공연시간 : 토, 일 오후 2시 / 화, 수 오전 11시

관람연령 : 36개월 이상(1인 1좌석제) / 관람료 : S석 20,000원, A석 12,000원

공연문의 : 의정부예술의전당 www.uac.or.kr 031)828-5841~2 / 인터파크 1544-1555

이미경 기자(sisatime@hanmail.net)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