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용인운전면허시험장, 학교 밖 청소년 대상 직장체험연수 시행

용인운전면허시험장, 학교 밖 청소년 대상 직장체험연수 시행

 

 

[시사타임즈 = 조미순 기자] 도로교통공단 용인운전면허시험장(시험장장 장 광)은 정부의 일자리 창출 정책에 부응하기 위해 지난 28일 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 청소년상담관(이하 상담관)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학교 밖 청소년 인턴십 프로그램(이하 인턴십)을 운영하기로 합의했다.

 

 

▲도로교통공단 용인운전면허시험장, 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 청소년상담관과 업무협약을 체결 (사진제공 = 도로교통공단) (c)시사타임즈

 

 

 

 

제1차 인턴십은 상담관에서 추천한 청소년을 대상으로 실시되며, 용인운전면허시험장에서 9월19일부터 11월28일까지 약 2개월 간 직장체험 연수를 진행하게 된다.

 

그간 제도권 교육을 중단한 학교밖 청소년들은 취업을 위한 경력형성의 기회를 구하지 못해 어려움을 겪었는데, 이번 인턴십을 통해 취업을 위한 소중한 첫 걸음을 내딛을 수 있게 되었다. 이는 기관간 협업과 소통을 강조한 정부3.0의 기치 아래 모인 양 기관의 노력으로 성사되었으며, 용인운전면허시험장은 용인시 소재 공공기관 중 최초로 이번 인턴십을 시행하게 됐다.

 

용인운전면허시험장 관계자는 “학교밖 청소년들에 대한 선입견을 해소하고 소중한 직장체험의 기회를 제공하는 것에 뿌듯함을 느낀다” “앞으로도 용인운전면허시험장은 기관간 협업을 통한 정부3.0 이행 및 청년 일자리 창출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조미순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