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청춘연구소 컬처플러스, ‘속보이는 인생캠프 씨스루’ 개최

청춘연구소 컬처플러스, ‘속보이는 인생캠프 씨스루’ 개최
 

 

[시사타임즈 = 이미경 기자] 청춘연구소 컬처플러스는 2017 인문독서예술캠프 ‘속보이는 인생캠프 씨스루’가 10월27일부터 29일까지 부산영화체험박물관과 중앙동 일원에서 열린다고 밝혔다.

 

▲ 속보이는 인생캠프 씨스루 참가자 모집 포스터(사진제공=청춘연구소 컬처플러스). ⒞시사타임즈

 

 속보이는 인생캠프 씨스루(이하 인생캠프)는 2박3일간의 체험 프로그램으로 해결되지 않는 인생 고민과 진로를 가진 청년들이 모여 자신이 직접 ‘내 인생의 작가, 내 인생의 감독’이 되어 자신만의 기준으로 인생을 설계하고 나누는 청년형 인생캠프이다.

 

인생캠프에서 진행되는 프로그램으로는 내 인생 속을 들여다 보고 자신의 이야기로 직접 책을 만들어 보는 ‘인생책 되기 워크숍’, 자신의 인생 속 특별한 에피소드와 미래 모습을 상상하며 또래 친구들과 함께 한 편의 인생 영화를 만드는 ‘내 인생이 see나리오’, ‘내 손 안의 인생, 내 손 안의 영화’ 등으로 진행된다.

 

마지막 날에는 결과물을 상영하고 공유하는 ‘인생영화제 청춘이 꽃같네’로 피날레를 장식한다. 이 날 자신들이 만든 영화를 상영한 후 자신의 인생에 감독과 배우, 작가가 된 청년들이 영화 속에 담긴 자신들의 인생 이야기와 철학을 직접 나누며 서로의 인생을 응원한다.

 

청춘연구소 최정원 대표는 “막막한 청년들의 인생이 타인에 의해서가 아니라 자신에 의해서 설계될 수 있는 행사가 되어 많은 청년들의 고민을 조금이나마 해소할 수 있는 장이 되었으면 한다”고 캠프 기획 의도를 밝혔다.

 

인생캠프는 전국 어디서나 청년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 및 신청은 청춘연구소 페이스북 페이지 또는 독서인 홈페이지-참여-인문독서예술캠프에서 확인할 수 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이미경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