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교육·청소년

‘기후변화 교육키트’ 학교 방문교육 프로그램 참가학교 모집

‘기후변화 교육키트’ 학교 방문교육 프로그램 참가학교 모집
 
환경재단, <반짝반짝 에코스쿨> 참가학교 모집 5월13일~23일까지

 

[시사타임즈 = 양동현 기자] 환경재단(대표 최열)과 한국다우케미칼(대표이사 유우종)은 서울인천경기 지역의 초등학교 총 70개 학급의 4학년~6학년을 대상으로 학교방문 어린이 환경교육프로그램인 <반짝반짝 에코스쿨>을 실시한다고 13일 밝혔다. 

 

▲반짝반짝 에코스쿨 교육받는 모습 (사진제공 = 환경재단) ⒞시사타임즈

 

 

학교방문 기후변화 환경교육 프로그램인 <반짝반짝 에코스쿨>은 상반기와 하반기에 걸쳐 참가학교를 모집하며, 이번 상반기 모집일정은 5월13일부터 23일까지 환경재단 홈페이지(www.greenfund.org)와 어린이환경센터 블로그(www.ecochild.kr)를 통해 접수받고 있다.

 

<반짝반짝 에코스쿨>의 교육은 6월7일부터 6주간 진행되며, 창의적인 에너지자립 교육을 위해 전문 강사가 일선 학교에 직접 찾아가 환경재단 어린이 환경센터와 한국다우케미칼이 함께 개발한 기후변화 교육키트 <미션! 마을을 밝혀라! 반짝반짝 에코타운>를 활용해 교육한다. <미션! 마을을 밝혀라! 반짝반짝 에코타운>은 1년 여의 연구를 통해 작년 7월 런칭했다.

 

기후변화 교육키트를 활용한 학교방문 수업은 약 80분간 1, 2교시로 나누어 진행될 예정이다.

 

1교시에는 간단한 시청각교육 후 보드게임을 통해 기후변화의 원인 및 현상을 인지할 수 있도록 하고, 2교시에는 직접 친환경 마을을 건설해 친환경에너지를 마을에 공급하는 과정을 직접 체험하는 학습이 진행된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양동현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