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교육·청소년

특허청, ‘2016 청소년 발명기자단 페스티벌’ 개최

특허청, ‘2016 청소년 발명기자단 페스티벌’ 개최
 
발대식, ‘세바시’ 연계 강연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 진행



[시사타임즈 = 김혜경 기자] 특허청(청장 최동규)은 발명문화 조성 및 발명교육 저변확대를 위하여 5월18 오후2시 서울 목동 KT 체임버홀에서 ‘2016년도 청소년 발명기자단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특허청 청소년 발명기자단은 전국 초·중·고등학생들이 발명체험 활동을 하면서 발명과 지식재산을 주제로 자유롭게 온라인 기사를 작성하는 단체로 2005년 처음 49명으로 시작되어 올해 창설 11주년을 맞이하여 7,000명 규모로 발전했다.


특히 발명기자의 활동을 바탕으로 매달 발간되는 청소년 발명신문은 청소년의 발명문화 확산과 인식제고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이번에 개최되는 ‘발명기자단 페스티벌’은 발명기자 뿐만 아니라 가족이 함께 참여하여 발명을 통해 소통하고 화합하는 뜻깊은 행사로 자리 잡았다.


이번 행사에서는 학생간의 화합과 자긍심 고취를 위해 ‘올해의 발명기자’ 시상식 및 발명기자단 제13기 발대식 등이 개최될 예정이다. 또 방송 프로그램인 ‘세상을 바꾸는 시간 15분(세바시)’과 연계한 토크 콘서트가 진행된다.


특히 대한민국 대표 지식 콘텐츠 ‘세바시’와 연계한 토크 콘서트는 청소년 발명기자단의 활동을 알리고 창의적 발명정신을 공유하고자 마련한 프로그램이다. 올해의 발명기자로 선정된 학생 4명과 발명·창의력 전문가 3명이 발명기자단 경험 및 융합적 사고, 혁신, 창의적 문제해결 등을 주제로 강연할 계획이다.


이번 행사에는 청소년 기자단 학생 및 학부모 400명 외에도 구자열 국가지식재산위원장, 최동규 특허청장이 참석하여 특허청 청소년 발명기자단 13기의 발대식을 축하하고 청소년 발명기자들을 격려할 예정이다.


최동규 특허청장은 “이 행사는 전국에서 활동하는 청소년 발명기자단이 함께 모여 소통함으로써 발명문화가 조성되고 확산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기획하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특허청은 발명기자단을 통해 발명과 지식재산 꿈나무들을 양성할 수 있도록 다방면에서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김혜경 기자 sisatime@hanmail.net